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1분기 호실적 AMD "2분기 매출은 더 좋다"
심두보 기자
2022.05.04 08:07:52
라이젠 가격 높아져…자일링스 인수 효과도 반영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4일 08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AMD가 3일(현지시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어요. 그 수치는 매우 강력합니다. 1분기 매출은 59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습니다. 매출총이익률도 48%나 됩니다. 매출성장과 수익성 유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제대로 잡은 것입니다.


1분기 중 AMD는 자일링스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따라서 자일링스의 퍼포먼스가 일부 AMD 실적에 반영됐죠. 2분기부턴 자일링스의 전체 실적이 고스란히 AMD의 장부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를 통해 AMD의 2분기 실적은 1분기보다 크게 좋아질 것으로 보이네요.


리사 수 AMD CEO는 "기록적인 매출을 내고 자일링스(Xilinx) 인수를 마쳤다"며 "1분기는 ADM에게 확장과 혁신을 위한 여정에 중요한 전환점이 됐다"고 전했습니다.


그래서?

AMD의 성장을 견인한 요소는 세 가지입니다. CPU 제품인 라이젠과 서버 및 데이터센터용 프로세서인 에픽(EPYC Processor) 그리고 자일링스입니다. CPU의 경우 평균판매가격이 오르면서 그 수혜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3대 클라우드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구글 클라우드, 아마존웹서비스는 AMD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구매하고 있죠. FPGA 분야의 강자 자일링스를 인수하게 된 AMD는 서버용 칩 경쟁력을 비약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시장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AMD 주가는 3일(현지시간) 1.44% 상승한 91.13달러에 정규 장을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1분기 실적 발표가 이뤄졌죠. 이후 이 기업의 주가는 애프터마켓에서 급등했습니다. 좋은 1분기 실적과 긍정적인 가이던스 덕분입니다. AMD는 오는 2분기 65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한 숫자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퀄컴 CEO "메타버스는 큰 기회" 워런 버핏의 각별한 '애플' 사랑 팟캐스트 접는 페이스북 중국 빅테크까지? 저가매수 광풍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