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쿠팡, '뷰티 안티에이징관' 론칭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5.04 09:54:21

◆쿠팡, '뷰티 안티에이징관' 론칭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쿠팡이 중년 여성 고객을 위한 뷰티 안티에이징관을 론칭하고 '안티에이징케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중년 여성의 주요 피부 고민이 주름, 미백, 탄력 등 안티에이징인 것으로 분석했다. 안티에이징에는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피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해결책도 포함돼 있다. 프로모션 기간중 브랜드 위크를 진행해 최대 20% 즉시 할인과 일부품목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브랜드로는 오리지널 리페어 크림으로 알려진 일명 '달팽이 크림' 엘렌실라와 토탈 안티에이징 기능성 크림인 '마데카 크림'으로 알려진 센텔리안 24가 있다.


◆스타필드 하남, 앤드테라스 오픈


관련기사 more
이마트, 오프라인 '빅스마일데이' 개최 外 이마트페이, 12일 공식서비스 개시 外 GS리테일, 동물병원 지원사업 나서 外 까스텔바작, AI로 디지털 경영 혁신 外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에 도심 속 녹색 정원을 품은 플랜테리어 카페 '앤드테라스(AND TERRACE)' 5호점이 문을 연다. 앤드테라스 5호점은 스타필드 하남에 새롭게 들어서는 펫 프렌들리 카페로, 반려견과 뛰놀며 갓 만든 베이커리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앤드테라스가 동남권에 오픈한 것은 이번 스타필드 하남점이 처음이다.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 5기 최종 선발



롯데칠성음료가 임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을 통해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의 5기 멤버를 최종 선발하고 창업 지원에 나선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롯데칠성음료 사내 벤처는 도전적인 기업문화 조성과 함께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포착하고 기업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5기 사내 벤처 프로그램은 지난 1월부터 서류접수를 시작했으며 총 20개팀이 지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3일 사내벤처 5기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고 '비스포크 RTD주류 B2B 서비스'와 '맥주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한 저탄수화물 고식이섬유 그래놀라'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표한 2개팀을 최종 선발하고 팀당 10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국순당 백세주, 누적판매량 7억병 돌파



국순당은 지난 1992년 출시한 '백세주'의 누적 판매량이 총 7억 병에 이른다고 밝혔다. 30년 동안 꾸준하게 하루에 약 6만 4000병씩 팔린 셈이다. 백세주는 지난 2008년부터 우리나라 최초의 양조 전용 쌀인 '설갱미'를 지역의 농가와 약속 계약을 체결해 납품받아 빚고 있다. 백세주는 강원도 횡성의 해발 500m 지역에 있는 국순당 횡성양조장에서 생산된다. HACCP(해썹,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생산설비를 갖추고 지하 340m 청정수로 빚는다.


◆한샘, 가정의 달 맞이 패밀리위크 행사 진행



한샘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한샘 패밀리위크'를 진행한다. 한샘 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대리점(각 일부 매장 제외)에서는 이 기간 할인행사와 사은품 증정, 어린이 고객을 위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어린이날과 7~8일 주말, 한샘디자인파크 '스타필드 고양점'과 '스타필드 하남점', '스타필드 안성점', '용산아이파크몰점', '기흥점', '롯데메종동부산점' 등 6개 매장을 찾은 어린이 고객은 풍선 아트와 디지털 캐리커쳐, 페이스 페인팅을 받을 수 있다. 매장별로 날마다 다른 행사가 진행되며, 매장별 행사 내용은 한샘닷컴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원료 부산물…'친환경 비료'로 만든다



건강기능식품(건기식)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버려지던 원료 부산물을 자원화하는데 앞장선다.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을 실천한 친환경 ESG (환경·책임·지배구조)경영 확대의 일환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28일 농업회사법인 조이바이오㈜와 한약재 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비료를 개발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콜마비앤에이치는 면역기능개선 건기식 헤모힘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한약재 원료 부산물을 조이바이오에 전량 공급하기로 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조이바이오와 친환경 비료 개발에 속도를 내고 연내 제품화한다는 계획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리에 주에' 팝업 스토어 오픈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더 현대 서울에서 '아이엠 네이쳐(I am nature)'를 콘셉트로 한 '페리에 주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 스토어 내부는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꾸며진다. 페리에 주에의 전 라인업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5월에 한국에 출시된 '페리에 주에 블랑 드 블랑' 논빈티지 제품과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블랑 드 블랑 2012 빈티지'를 만날 수 있다.


◆KT&G, '해양 환경 보호' MOU 체결



KT&G가 해양환경공단, 사단법인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OSEAN)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양 환경 보호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KT&G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 환경 보호 프로젝트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해양 오염 실태조사와 해양 정화 등 기존 활동을 지속하면서 그 범위를 전국 해안가로 넓히고,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반려해변' 입양에도 나선다. 반려해변 제도는 1986년 미국 텍사스에서 시작된 민간참여 캠페인으로, 일정 구간의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것을 말한다. KT&G는 올해 해안가 4곳을 반려해변으로 지정해 자발적으로 쓰레기 수거, 경관 개선 등을 목표로 해변을 가꿔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