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한銀, 3230억 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
강지수 기자
2022.05.04 10:27:54
수요 몰리며 증액 발행···금리는 희망밴드 최상단인 4.50%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4일 10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신한은행이 3230억원 규모의 원화 신종자본증권(조건부자본증권)을 발행했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번 신종자본증권은 5년 후 중도상환이 가능한 영구채다. 


신한은행은 최초 증권신고서 신고 금액인 2700억원 규모로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할 계획이었으나, 기관과 리테일 기반 투자자들의 유효 수요가 몰려 최종 발행금액을 3230억원으로 늘렸다. 수요예측 시 공모희망금리로 연 3.80%~4.50%를 제시했는데, 대부분이 최상단인 연 4.50%에 가까운 금리를 제시했다. 


신한은행은 올해 4대은행 최초로 신종자본증권 발행에 성공했다. 지난 11월 후순위채에 이어 영구채를 발행하면서 국제적 변동성 확대 및 불안정한 시장 상황에도 투자자들의 탄탄한 선호를 확인했다고 자평했다. 이번 영구채는 5월 중 가계 및 기업 대출 운용 및 유가증권 운용에 사용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채권시장 변동성 확대에도 투자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다양한 기관 참여를 이끌어냈다"며 "이번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통해 신한은행의 자기자본 비율은 0.18%p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선제적인 자기자본 확충 및 안정적인 자기자본 비율 관리를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한금융, NIM 개선에 상반기 순익 11.3%↑ 신한금융, '자사주·FI CPS 매입' 저울질 은행·금융지주 영구채 잇달아 흥행···금리 부담은↑ 신한금융, 이익경비율 30%대로 낮췄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