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기아, 오토랜드 광명에 수소·전기 복합충전소 준공
설동협 기자
2022.05.04 14:35:20
4381㎡ 부지 규모…충전기 총 7기 설치
사진=기아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기아가 경기도 AutoLand(오토랜드) 광명에 친환경 차량 충전소 문을 열었다.


기아는 경기도 광명 소재 오토랜드에서 수소·전기 복합충전소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오토랜드 광명 복합충전소는 4381㎡ 면적으로, 하이넷 수소충전기 1기와 함께 현대자동차그룹의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이피트) 전기충전기 6기를 갖췄다. 


수소충전기는 하루 최대 60대의 수소 승용차를 충전할 수 있고, E-pit에는 최대 260kW까지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 4기와 100kW까지 급속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 2기를 설치했다. 또한 태양광 발전시설까지 적용해 친환경 복합충전소를 구현했다.

관련기사 more
기아, '니로EV' 사전 계약…1회 충전 주행거리 401km 기아, 4월 판매 23만8538대…전년비 5%↓ 기아, 'K8' 연식변경 출시…3318만원부터 현대차·기아, 국내 대학과 미래차 공동연구실 설립

오토랜드 광명 복합충전소 구축은 앞서 지난해 6월 기아, 광명시, 하이넷이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민관 합동으로 본격 추진됐다. 국비 15억원을 포함해 총 72억원이 투입된 곳으로, 개발제한구역에 수소충전소를 구축한 국내 첫 사례다. 


오토랜드 광명 복합충전소는 연내 수소충전기를 추가로 설치하는 등 친환경 모빌리티 거점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유철희 광명 공장장은 "오토랜드 복합충전소는 민관 합동으로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환경적 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가진 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