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루시드 실적 발표, 투심은 '무덤덤'
전경진 기자
2022.05.06 08:38:24
차량 예약 대수 3만 이상…공급망 쇼크 등 외부 변수 우려 '여전'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6일 08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출처 = 루시드 홈페이지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무슨 일이지?


5일(현지시간) 루시드가 1분기 실적 발표를 단행했습니다. 시장 투심을 자극하기에는 부족한 실적 결과가 나왔습니다. 


우선 1분기 매출은 5770만 달러, 순손실은 8130만 달러였습니다. 특히 기대를 모았던 1분기 차량 판매 실적은 360대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125대를 판매한 것에 비해 크게 늘었지만, 여전히 전기차 대장주 테슬라나 완성차 업체들 비해 미미한 수준입니다. 차량 예약 대수는 3만 대 이상이라고 발표했는데요, 이 역시 기존 2만5000대 대비 급격하게 증가한 수치는 아닙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루시드, 사우디 공장 건립 '속도' 퀄컴 CEO "메타버스는 큰 기회" '제2의 테슬라' 맞나요? 루시드 실적발표 때 확인할 3가지

루시드는 지난해 신차 판매를 본격화한 전기차 업체입니다. 오랜 연구개발을 끝내고 기술 스타트업에서 제품을 팔아 수익을 내는 정상기업으로 변모하는 시점에 왔죠. 


하지만 루시드에게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루시드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아직까진 미지근합니다. 오히려 루시드에 대한 우려의 시각이 더 많습니다. 전기차 판매 사업을 본격화한 때에 글로벌 공급망 쇼크라는 큰 변수를 마주한 탓입니다.


실제 루시드는 부품 공급난 탓에 2022년 연간 차량 생산대수를 2만대에서 1만 2000~ 1만 4000대로 크게 줄였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에서 공급난에 대응한 특별한 전략을 투자자들에게 제시하지도 못했죠. 


루시드에게도 물론 긍정적인 뉴스들은 있습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와 체결한 10만대 물량의 전기차 공급 계약이 대표적입니다. 또 6월부터 신차를 추가로 출시, 판매하기도 하죠. 향후 루시드에 대한 투자는 실적과 함께 공급난 대책, 6월부터 판매되는 신차 판매 추이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져야할 거 같습니다. 


주가는 어때?


5일(현지시간) 루시드의 종가 기준 주가는 18.85달러로 전일 대비 6.96% 하락했습니다. 이날 금리 인상 폭이 크진 않겠지만, 속도는 줄지 않을 것이란 예측 속에서 기술주 전반의 주가가 부진했는데요. 루시드도 기술주 부침을 함께 겪었습니다. 무엇보다 루시드는 1분기 실적 결과를 발표했지만,  투자자들을 만족시키진 못했습니다. 이에 애프터마켓에서도 특별히 주가가 반등하는 모습이 연출되진 않았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