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HLB, 난소암 치료제 '아필리아' 유럽 판매 개시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5.06 14:21:46

◆ HLB, 난소암 치료제 '아필리아' 유럽 판매 개시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HLB는 미국 자회사 엘레바가 글로벌 판권을 보유한 난소암 치료제 '아필리아'가 유럽 판매를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아필리아는 독일 의약품 유통전문 웹사이트 '겔베리스테(Gelbe Liste)'에 등재되며 판매가 시작됐다. HLB 관계자는 "이로써 에이치엘비가 신약 신청·판매 단계에 본격적으로 진입했다"며 "아필리아 판매가 시작되며 올해 HLB의 전방위적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리보세라닙은 올해 선양낭성암 1차 2상, 간암 1차 3상 글로벌 임상이 끝나고 신약허가신청(NDA)이 진행될 예정이다.

◆ 딥노이드, 스타트업 유니버시티 교육 프로그램 운영

딥노이드는 케이선과 함께 '스타트업 유니버시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청년 100명에게 디지털 신기술을 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 지식이 융합된 '청년친화형 기업 ESG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 첫 진행하는 스타트업 유니버시티에는 딥노이드 외에도 메가존클라우드, 리틀송뮤직, 오픈놀 등이 참여해 신기술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 다양한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청년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디지털 신기술 관련 교육은 총 16주간 기초 교육, 특화선택 교육, 커리어 디자인 등 3단계로 진행된다. 1기 교육생 모집은 오는 10일까지이며, 교육은 이달부터 오는 8월까지 진행된다. 2기 교육생은 9월에 모집할 예정이다.


◆ 강스템바이오텍, 로킷헬스케어와 오가노이드 공동연구개발

강스템바이오텍은 로킷헬스케어와 차세대 세포치료제 개발을 목적으로 상호 연구개발에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스템바이오텍의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역량과 로킷헬스케어의 세포시트 기술과 4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접목한다. 이를 통해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과정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생체 소재와 질환에 대한 새로운 세포치료제 개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강스템바이오텍의 차세대 기반 연구인 오가노이드 기술과 로킷헬스케어의 4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융합해 생체이식용 오가노이드 분화·제작 기술에 대한 공동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 GC녹십자의료재단, 공식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오픈

GC녹십자의료재단은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대중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GC녹십자의료재단의 임상검사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고려해 홈페이지 서비스 환경을 개편했다. 스마트폰 상용화 시대인 만큼 PC, 스마트폰 등 접속 환경에 맞춰 화면 해상도가 자동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사이트를 도입했다.재단의 다양한 검사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체 메뉴 레이아웃을 직관적으로 수정했다. 또한 메디컬·헬스 정보를 제공하는 'Live on GC Labs'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 LG화학 '와이솔루션'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본상 수상

LG화학은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이브아르 와이솔루션(사진)'이 '아이에프(iF) 디자인 어워드 2022' 뷰티·건강부문에서 패키지(포장) 디자인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어워드에서 필러 제품으로 패키지 디자인 상을 획득한 것은 와이솔루션이 처음이다. iF 디자인은 "과감한 붓놀림을 적용한 그래픽 요소를 통해 당당하고 젊은 이미지로 브랜드를 재탄생시켰다"고 심사평을 남겼다. LG화학 와이솔루션 디자인 담당자는 "2030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첫 인상인 패키지 디자인은 중요한 소구 포인트가 된다"며 "고객이 추구하는 미의 요소인 자신감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에 반영했다"고 언급했다.


◆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가정의 달 기념 전국 백화점 매장 프로모션

동국제약은 자사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54개 백화점 매장에서 오는 15일까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 일부 건강기능식품은 최고 50%까지 할인 판매되고, 선물 포장과 무료 배송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위치한 메이올웨이즈 매장에서는 어린이 전용 더마케어 브랜드 '키프라(KIPRA)'의 팝업 부스(사진)가 열린다. 이곳에서 오는 26일까지 키프라 제품 할인과 함께 어린이를 위한 포토존 이벤트도 진행된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선착순 400명에게 키프라 4종 트래블 키트를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티에스바이오, 日 의진회와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MOU 넥스트 카티스템이 필요한 메디포스트 동국생명과학 "새로운 의료시대 개척자 되겠다" HK이노엔, CDMO 진출…세포치료제 사업 강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