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2028년까지 미래차 기술인력 약 4만명 더 필요 外
박성준 기자
2022.05.09 09:17:38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9일 09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2028년까지 미래차 기술인력 약 4만명 더 필요…인재양성 시급" [주요언론]

오는 2030년까지 내연기관차 부품 기업이 500개가량 줄고, 6년 내로 4만명 가량의 미래차 산업 기술 인력이 더 필요해진다는 진단이 나왔다. 이에 따라 향후 자동차 산업의 공급망과 인력 구조가 빠른 속도로 변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대응책 마련을 서둘러야 한다는 분석이다.


"기업들, 규제개혁 불만 여전…규제 신설·강화에 개선 미흡" [주요언론]


국내 기업들은 정부의 규제개혁 성과에 여전히 만족하지 못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여론조사기관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해 지난달 7∼26일 대기업 250곳과 중소기업 250곳 등 500개 기업을 상대로 규제개혁 체감도를 조사한 결과 체감도가 95.9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규제개혁 체감도는 100을 기준으로 초과하면 만족, 미만이면 불만족을 나타낸다.


증시 불안에 연내 상장 노리는 IT업계 셈법 복잡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미 증시 급락에 코스피 하락...환율 1270원 돌파 外 몸값 논란 SK쉴더스 결국 상장 철회 신동주, 롯데칠성음료 지분 전량 처분

IT업계와 증권업계에 따르면 IPO 시장에 대한 투자 심리가 얼어붙으면서 올해 상장을 목표로 준비하는 기업에도 상장 차질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국이 22년 만에 기준금리를 0.5% 포인트 올리는 등 주요국들이 금리 인상에 속도를 내면서 국내 자본시장이 위축되자 기업들은 상장을 철회하거나 공모가를 낮추고 있다. 최근 SK쉴더스는 상장 예정일을 2주 남겨 놓고 상장 계획을 전격 철회했다.


삼성전자, '6G 주파수 백서' 첫 공개···표준화 주도 나서 [주요언론]


삼성전자가 '6G 주파수 백서'를 내고 차세대 통신 6G 서비스용 주파수 확보를 위한 글로벌 연구를 제안했다.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에 성공한 데 이어 6G 분야에서도 전 세계 표준화와 기술 생태계 구축을 주도하며 차세대 이동통신 경쟁에서 우위를 지켜간다는 포부다. 삼성전자는 8일 삼성리서치(SR) 홈페이지에 '6G 주파수 백서: 주파수 영역의 확장'을 공개했다.


5대은행 가계대출 감소에도...인뱅, 4개월 연속 잔액 증가 [주요언론]


올해 가계대출 감소세를 이어가는 주요 은행들과 다르게 인터넷전문은행 3사는 4개월째 가계대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저신용자 대출 확대에 따른 여신 성장세 영향으로 풀이된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케이뱅크·토스뱅크 등의 지난달 말 기준 가계대출 잔액은 37조2718억원으로 3월 말 36조1439억원보다 1조1279억원 증가했다. 인터넷전문은행 가계대출 잔액 추이를 살펴보면 올해 1월 1조1916억원 증가를 시작으로 2월 6580억원, 3월 8114억원에 이어 넉 달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임대차3법 여파…서울 신규 전세 보증금 갱신보다 1억5천만원↑ [연합뉴스]


전월세 신고제가 도입된 지 이달 말이면 꼭 1년이 되는 가운데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신고된 서울 아파트 전월세 계약 가운데 전세 재계약 거래의 계약갱신청구권(이하 갱신권) 사용 비중이 월세 거래에 비해 20%포인트(p)가량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 기간에 신규 전세 계약을 맺은 임차인들은 갱신 계약을 하는 사람보다 평균 1억5천여만원의 높은 보증금을 부담한 것으로 조사됐다.


신동주, 일본 롯데 경영복귀 시도…현지 소송서 또 패소 [아시아경제]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SDJ코퍼레이션 회장)이 일본 롯데홀딩스의 경영 복귀를 지속해서 시도 중인 가운데 일본 롯데 계열사와의 소송에서 또 패소했다. 8일 일본 언론 등에 따르면 신 전 회장은 지난달 말 일본 롯데홀딩스 자회사 롯데서비스가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패소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