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까스텔바작, AI로 디지털 경영 혁신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5.09 09:17:32

◆까스텔바작, AI로 디지털 경영 혁신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까스텔바작은 세종대 우종필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과 손잡고 '까스텔바작 인공지능(AI) 알고리즘(가칭)' 공동 개발 프로젝트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빅데이터를 통한 재고 관리 및 가맹점 운영 효율화 등 디지털 경영 혁신을 이루겠다는 최준호 대표의 의지가 반영됐다. 나아가 AI를 이용한 신제품 판매예측 알고리즘을 통해 과잉 생산에 따른 자원 낭비를 최소화하려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이기도 하다. 


◆신세계百, 패션행사 '청춘마켓' 열어 


관련기사 more
까스텔바작, AI 활용해 흑자전환 '방긋' 신사업으로 반등 나선 까스텔바작 농심 배홍동비빔면, 상반기 매출 20% 성장 쿠팡, 프리미엄 숙박상품 테마관 선봬 外

신세계백화점은 5월 한달 동안 2030 청춘을 위한 패션 행사인 '청춘마켓'을 연다고 밝혔다. 영패션 매출은 이달 들어 5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43.9% 증가하면서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신세계 청춘마켓은 SNS 인기 브랜드 40여개를 엄선해 한자리에서 모았다. 오는 12일까지 대전신세계에서 선보인 뒤 이어 광주신세계, 강남점, 센텀시티점에서 잇따라 열린다. 


◆GS25, 온·오프 통합 '와인장터' 진행


GS25는 이달부터 전국 620여 점포와 온라인 주류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에서 온·오프 통합 와인장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와인장터는 플래그십 장터 20점, 미니장터A 100점, 미니장터B 500점 등 3가지 타입으로 운영된다. 해당 행사상품들은 온라인 주류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에서도 동일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고객들은 수령하기 편리한 점포로 예약 주문할 수 있다.


◆L7 강남, 조아란 프로와 '원데이 골프 클래스' 개최



롯데호텔의 라이프스타일 호텔인 L7 강남은 골프계 유명 인사인 조아란 프로의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봄철 골프 성수기를 맞아 골프 입문자를 타깃한 스포츠 문화 프로그램이다. 기본기부터 '골프스타그램'을 위한 스타일링까지 라운딩 준비를 위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이번 클래스는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L7 강남 9층 토크 앤 플레이 공간에서 진행된다. 


◆NS홈쇼핑, 냉면류 품질관리 집중 기간 운영



NS홈쇼핑은 5월부터 8월까지 여름철 다량 소비 식품에 대한 품질관리 집중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상 상품은 간편 냉면, 국수 등의 제품이다. 해당 상품류의 면과 육수, 소스에 대해 품질 점검 및 관리를 실시한다. 품질 관리 항목에는 원료 원산지 및 신선도 확인, 제조현장 위생관리 점검 외에도 식품안전연구소에서 실시하는 식중독균 8종에 대한 안전성 검사가 포함됐다.


◆이마트, 비빔면 전품목 최대 35% 할인



이마트는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팔도·농심·오뚜기·삼양·풀무원 등의 비빔면 16종 전품목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팔도 비빔면'을 20% 할인 판매하며, '오뚜기 진비빔면 배사매무초'는 약 3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에 더해 삼겹살·골뱅이·쿨피스·서울우유·얼음 등 연계 행사 상품 동시 구매 시 추가로 10% 할인 판매한다.


◆맥도날드, 메타버스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 실시



한국맥도날드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 실시되는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에는 전국 매장의 매니저 및 점장, 가맹점주, 본사 임직원 등 총 2100여 명이 참석해 식품안전을 위한 노력과 계획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맥도날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의 주제는 '식품안전 언제나 함께'이며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