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피노맥스 AI 흉부 CT, 글로벌 5대 솔루션 선정
문지민 기자
2022.05.09 11:23:52
글로벌 스타트업 분석 플랫폼 스타트어스 인사이트 발표
피노맥스, 스타트어스 인사이트(StartUS insights) 'TOP5 AI헬스케어 솔루션' 선정. 출처/피노맥스

[딜사이트 문지민 기자] 메디컬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피노맥스의 흉부 CT 솔루션 '체스토맥스'가 글로벌 스타트업 분석 플랫폼 스타트어스 인사이트가 발표한 'TOP5 AI impacting Healthcare'에 선정됐다.


9일 피노맥스에 따르면 스타트어스 인사이트가 전 세계 헬스케어 AI 솔루션 부문 1178개의 스타트업을 분석 후 주목할 만한 상위 5개 솔루션을 기업과 함께 소개했는데, 국내에선 유일하게 피노맥스가 선정됐다. 해당 플랫폼은 피노맥스의 바이러스 기반 폐 섬유화 진단 AI 바이오마커를 주목한 것으로 전해졌다.


피노맥스 외에는 주로 원격진료 등 플랫폼에 기여하는 헬스케어 솔루션이 선정됐고, 개별 AI 솔루션으로는 체스토맥스가 유일하다. 김한석 피노맥스 대표는 "이번에 같이 선정된 4개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도 모색 중"이라며 "앞으로도 AI를 활용한 의료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어스 인사이트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본사를 둔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 분석 플랫폼이다. 전 세계적으로 200만개 이상의 스타트업 및 스케일업 회사에 대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0년 3월에 설립된 피노맥스는 딥러닝 의료 AI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해 24주간 진행된 'NewChip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완료했으며, NewChip 네트워크를 통해 미국 벤처캐피탈(VC)들과 꾸준히 논의를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1' 개막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