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B증권, 초고액자산가 전담 'GWS본부' 신설
강동원 기자
2022.05.09 14:11:02
GWS본부장 이재옥 전무 선임…WM 경쟁력 강화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KB증권이 자산관리(WM)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초고액자산가 전담관리 조직을 신설했다. 이를 바탕으로 신규사업 발굴·특화 전략을 수립하고 WM부문의 질적 성장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KB증권은 WM부문에 GWS(Gold&Wise Summit)본부를 신설하고 스타PB센터(강남·도곡·명동·압구정)를 편제했다고 9일 밝혔다. GWS본부는 초부유층 고객별 니즈 분석부터 고객별 최적화 채널·차별화된 상품 공급 등까지 고객가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증권은 은행·자산운용·보험 등 KB금융그룹 내 계열사와 협업을 통해 KB금융그룹이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이재옥 신임 GWS본부장. 사진제공=KB증권

GWS본부장은 이재옥 전무가 맡았다. 이 전무는 한국씨티은행 등에서 고액자산가를 전담하는 PB와 지점장을 역임했다. 또 외국계 투자은행인 UBS·크레디트스위스(CS) 홍콩에서 초부유층 고객 자산관리·재무설계를 맡는 등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축적한 자산관리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이 본부장은 "시장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증권사의 초부유층 고객에 대한 자산관리 역할·전문성이 요구되고 있다"며 "GWS 본부를 통해 고객 중심의 WM 경쟁력을 강화하고 KB증권만의 특화된 금융서비스 브랜드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B금융, 티맵에 전략적 투자 검토 KB證, 원스토어 IPO 흥행 '총력전' KB證, 전통의 강자 지위 '수성' 커버리지 확대한 KB證, ECM 시장 '접수'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