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섬, 소비심리 회복에 힘입어 1Q '好好'
최재민 기자
2022.05.09 13:58:38
고마진 제품 판매 호조·온라인 매출 비중 확대는 수익 창출에 일조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한섬이 소비심리 회복에 힘입어 올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했다.


9일 한섬은 매출 3915억원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17.4%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591억원을 기록해 같은 기간 30.7% 늘어났다고 공시했다. 순이익 역시 428억원을 내며 이 기간 31.5% 증가했다.


한섬의 외형 성장은 위드코로나 체제로 전환됨에 따라 소비심리가 회복된 결과로 풀이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 1분기 월평균 소비자 심리지수는 103.3으로 전년 동기(97.7) 대비 5.7%포인트 상승했다.


수익성이 개선된 것은 해외 브랜드·남성복 등 고마진 제품의 판매가 호조를 보인 결과로 분석된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1월 백화점 내 남성의류와 해외 브랜드 제품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38.7%, 46.5% 증가했다. 특히 해외 브랜드 제품의 경우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했던 2월과 3월에도 20%가 넘는 매출성장률을 기록했다. 남성의류 제품 역시 이 기간 10% 안팎의 성장률을 지속했다.

관련기사 more
한섬, '생인손' 미국법인 결국 '청산' 한섬, 청담동 빌딩 2400억 매입…통합사옥 구축 한섬, 뷰티 사업 덕 좀 볼까 한섬 온라인 채널, 이익 버팀목 '우뚝'

온라인 매출 비중이 확대된 것도 수익 개선을 한몫 거들었다. 온라인 판매가 오프라인 채널 대비 매장 운영비, 수수료 등 비용 부담이 덜하기 때문이다. 한섬의 온라인 채널 매출 비중은 22.4%로 전년 동기 대비 1.2%포인트 상승했다.


한섬 관계자는 "소비심리 회복 효과와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 판매 호조로 인해 호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수익성이 뛰어난 온라인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해 실적을 지속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