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구자은 LS회장, 전기차 가속 페달
이수빈 기자
2022.05.09 15:19:36
EV코리아 공장 준공식 참석…"그룹 신성장 동력으로, 전기차 시대 첨병될 것"
9일, 군포시 당정동 LS지식산업센터에서 열린 'LS EV코리아 공장 준공식'에서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LS그룹 제공)

[팍스넷뉴스 이수빈 기자]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신성장 동력으로써 전기차 관련 사업에 힘을 싣고 나섰다.


구 회장은 9일 군포시 당정동 LS지식산업센터에서 열린 'LS EV코리아 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전기차 부품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구 회장과 구본규 LS전선 대표 등 LS 임직원과 김동수 LG에너지솔루션 전무(구매센터장) 등 LS EV코리아의 주요 고객사와 협력사, 시행사 및 시공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구 회장은 축사를 통해 "EV코리아가 이곳 군포 공장에서 생산하는 전기차·에너지저장장치(ESS) 부품 등은 탄소 중립이라는 인류의 미래를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할 그룹의 신성장 동력 중 하나"라며 "사업에 특화된 전용 공장에서 차별화된 에너지 솔루션 역량을 발휘해 향후 전기차 시대를 이끄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LS EV코리아는 LS전선의 전기차 부품 자회사로 전기차 전원을 공급하거나 센서를 작동·제어하는 부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는 전기차용 하네스(전기차의 전기 신호를 각 부품에 전달하는 배선), 배터리팩, ESS용 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은 폭스바겐, 볼보를 포함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LG화학 등이다.

관련기사 more
LS그룹 '전기 시대' 맞아 제2의 도약 박차 LS, 니꼬동제련 완전 인수에 23년 걸린 이유 LS, 니꼬동제련 日 지분 전량 매입…구자은 회장 '첫 대규모 딜' LS, 전기차 충전사업 진출…'구자은號' 신사업 시동

이번에 준공된 군포 공장은 LS전선 중앙연구소 부지 약 3800평에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실험실, 검사실, 원자재 창고, 생산라인 등 전기차 부품 제조 시설을 대규모로 갖추고 있다.


한편 LS그룹은 지난 4월 전기차 충전 신규 법인 LS E-Link(엘에스이링크)를 E1과 공동 투자해 설립하는 등 전기차 부품과 충전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LS그룹 관계자는 "앞으로 전기차로의 전환 속도가 빨라지고 단위 충전소의 전력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기존 충전 기술뿐만 아니라 전력계통의 안정적·효율적 운영을 위한 전력 엔지니어링 역량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판단한다"며 "LS전선·LS일렉트릭 등 국내 1위의 전력 솔루션과 E1의 가스 충전소 운영 노하우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농협은행 주식회사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