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타이어, 기업지배구조 헌장 선포
설동협 기자
2022.05.10 15:27:30
ESG 경영 실천…모든 이해관계자 이익·권익 보호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이사회를 열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지속가능경영의 초석이 되는 '기업지배구조 헌장'을 공표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날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춘 이사회를 중심으로 주주, 고객, 구성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이익 증진과 권익 보호를 추구하는 윤리 경영 방침을 선언했다. 기업지배구조 헌장에는 ▲주주의 권리와 책임 ▲이사회의 역할과 운영 ▲감사기구의 구성 ▲이해관계자의 권리 보호 ▲공시 등에 대한 규정이 포함됐다. 


앞서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7월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이사회의 책임과 역할 강화를 위해 ESG 위원회를 신설한 상태다. 현재 이사회 산하에는 ESG 위원회와 함께 감사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지속가능경영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 등 총 5개의 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이사회는 7인 중 과반 이상인 4인을 사외이사로 구성해 전문성과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ESG 위원회의 경우 GE·맥쿼리 등에서 글로벌 경험이 풍부한 여성 리더인 이미라 사외이사를 초대 위원장으로 선정하고 위원장을 포함한 사내·외이사 7인으로 구성했다.

관련기사 more
한국타이어, 공식 SNS 개설…고객접점 강화 한국타이어, 임원 임금 20% 삭감…무슨 일이? 조양래 명예회장, 조현범 회장에 한국타이어 지분 증여 한국네트웍스, 조영민 대표 취임…"IT·물류 강화"

한국타이어는 이번 기업지배구조 헌장 제정을 기반으로 건전한 지배 구조를 확립,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ESG 위원회 신설을 비롯해 2010년부터 매년 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며 ESG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켰다"며 "특히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의 월드 자동차 부품 산업군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글로벌 1위 기업에 오르며 지속가능경영 대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입증받았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