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케이비자산운용
LG디스플레이 OLED 혁신기술 어디까지
이수빈 기자
2022.05.10 15:24:52
SID 2022서 97인치 초대형 OLED.EX, 밴더블·폴더블 OLED 공개
LG디스플레이 모델이 'SID 2022' 전시회에 공개된 '97인치 OLED.EX'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팍스넷뉴스 이수빈 기자] LG디스플레이가 10일(현지시간)부터 3일간 미국 새너제이에서 열리는 'SID(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 2022' 전시회에서 한층 진화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신기술을 대거 공개한다.


SID는 전세계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과 연구진이 한 자리에 모여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고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관련 행사다.


LG디스플레이는 "97인치 초대형 OLED.EX를 비롯해 화면을 자유롭게 접고 구부릴 수 있는 벤더블(Bendable) 및 폴더블(Foldable) OLED, 터치 내장형 대형 OLED, 세계 최대 차량용 P(플라스틱)-OLED 등 다양한 OLED 신기술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OLED.EX는 유기발광 소자에 중(重)수소 기술과 개인화 알고리즘으로 이뤄진 'EX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화면밝기(휘도)를 30% 높이고 자연의 색은 보다 정교하게 표현한다. LG디스플레이는 "어떤 환경에서도 완벽한 블랙을 구현하는 차세대 TV 패널"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LG디플, 해외서 1조원 조달…중소형 OLED에 투자 LG디플, 새로운 패널 공급가를 동결한 이유 구부렸다 펴는 OLED…LG디플, 게이밍에 최적화 LG디플, LCD값 하락에 '전전긍긍'

종이처럼 얇은 OLED만의 강점을 극대화한 '42인치 벤더블 OLED 게이밍 디스플레이'는 최대 1000R(반경 1000㎜ 원의 휘어진 정도)까지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TV를 볼 땐 평면으로, 게임을 할 땐 커브드 화면으로 사용 가능해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미래상을 제시하는 새로운 OLED 기술도 선보인다. 최초로 공개하는 '8인치 360도 폴더블 OLED'는 단방향 폴딩보다 기술 난이도가 높은 양방향 폴딩을 실현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앞뒤로 모두 접을 수 있다. 20만 번 이상 접었다 펴도 내구성을 보장하는 모듈 구조와 접는 부분의 주름을 최소화하는 특수 폴딩 구조가 적용됐다.


세계 최대 '17인치 폴더블 노트북용 OLED'는 사용자가 태블릿, 노트북, 휴대용 모니터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디바이스 간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신시장 창출을 위한 다양한 OLED 솔루션들도 전시한다. 단일 패널로는 세계 최대 크기인 '차량용 34인치 커브드 P-OLED'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해 최대 800R(반지름이 800㎜인 원의 휜 정도) 곡률로 운전자가 계기판, 네비게이션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주행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윤수영 LG디스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부사장)은 'SID 2022' 개막식에서 '뉴노멀 시대와 디스플레이'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윤 부사장은 성능이 아닌 사람 중심으로의 디스플레이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한 뉴노멀 시대에 OLED가 최적의 솔루션임을 강조하며 LG디스플레이 OLED의 차별적 고객가치와 기술 경쟁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 추천 키워드
휴온스덱스콤G6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