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로스트아크' 스팀 버전 동시접속자 63만명 돌파 外
이규연 기자
2022.05.11 00:15:12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0일 22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스마일게이트RPG가 글로벌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 글로벌 버전. (출처=스마일게이트)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로스트아크' 스팀 버전 동시접속자 63만명 돌파


스마일게이트RPG는 자사가 개발·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 스팀 버전이 9일 동시접속자 수 63만명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RPG는 북미와 유럽, 남미, 호주에서 PC게임 유통플랫폼 스팀을 통해 2월 로스트아크를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 스팀 버전에서 신규 클래스 '창술사'와 신규 대륙 '베른 남부' 등 콘텐츠를 포함한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뒤 동시접속자 수가 급증했다. 더불어 출시 3개월여 동안 하루 평균 50만명대 동시접속자 수를 유지하고 있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에서 만드는 블록체인 게임 '챔피언스: 어센션'. (출처=넷마블)

넷마블, 잼시티 블록체인 신작 백서와 트레일러 공개

관련기사 more
웹젠 신작 '뮤 모나크' 19일 서비스 시작 外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국내외 흥행 뒷받침 컴투스, 테라 메인넷에서 떠난다 SK C&C, NFT 플랫폼 '체인제트' 공개

넷마블, 잼시티 블록체인 신작 백서와 트레일러 공개


넷마블이 북미 자회사인 잼시티에서 만든 모바일 블록체인 RPG(역할수행게임) '챔피언스: 어센션'의 백서와 공식 트레일러를 10일 공개했다. 


챔피언스: 어센션은 챔피언(캐릭터)을 훈련하고 장비를 갖춰 전투에 참여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와 대전을 통해 보상을 얻고 이를 NFT(대체불가토큰) 형태로 소유할 수 있다. 이번 백서에는 게임에 등장하는 챔피언의 특성, '에센스' 등 유틸리티 토큰의 순환구조 등이 들어갔다. 잼시티는 앞으로 점진적 업데이트를 통해 새 유틸리티 토큰을 공개하면서 이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 계획이다. 함께 공개된 공식 트레일러에는 다양한 챔피언이 등장해 공격과 방어 스킬, 대쉬 등을 선보였다. 


엠게임의 IP '귀혼'을 이용해 레트로퓨처에서 만든 P2E 게임 '소울세이버: 아이들 세이버즈'. (출처=엠게임)

엠게임 '귀혼' IP 활용한 P2E 게임 사전예약 


엠게임이 자사의 RPG(역할수행게임) '귀혼'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P2E(플레이 투 언) 게임 '소울세이버: 아이들 세이버스'의 사전예약이 5월 안에 시작된다고 10일 밝혔다.


귀혼은 PC온라인 횡스크롤 RPG로 2005년부터 공개 서비스 중인 장수 게임이다. 소울세이버: 아이들 세이버스는 이런 귀혼 IP를 활용해 레트로퓨처에서 개발한 방치형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레트로퓨처는 엠게임과 협력 아래 앞으로 귀혼 IP를 개발한 모바일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해 직접 서비스하기로 했다. 특히 귀혼의 인기가 좋았던 필리핀과 태국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P2E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컴투스의 게임 '미니게임천국'. (출처=컴투스)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웹3.0 게임으로 내놓는다


컴투스의 흥행 게임 IP(지식재산권)인 '미니게임천국'이 'C2X' 생태계에 합류한다고 컴투스가 10일 밝혔다. C2X는 컴투스그룹에서 주도하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미니게임천국은 피처폰이 쓰이던 2000년대 당시 모든 시리즈 누적 다운로드 1900만건을 넘어선 흥행작이다. 버튼 하나만으로 간단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여러 미니게임을 엮은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이다. 컴투스는 이 게임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접목하고 토큰 이코노미로 이용자가 플레이 성과를 직접 소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한국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한 글로벌 이용자가 미니게임천국을 웹3.0 게임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