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오롱인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학회서 노리는 것
김진배 기자
2022.05.11 10:26:59
CPI 필름 우수성 소개…권위 있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학술행사
코오롱인더스트리가 미국 산호세에서 열리는 '2022 SID'에 참가해 CPI 필름 및 관련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제공)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에 참석해 세계 최초로 양산한 투명폴리이미드(CPI®)필름을 선보였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1일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린 '2022 SID'에 참석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부스에서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인 CPI® 필름이 전시되고 있다.


부스는 10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간 기준)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CPI®필름이 사용된 투명 LED 사이니지(광고 디스플레이)를 비롯, 여러 번 긁어도 흠집이 나지 않는 내구성 강한 CPI®필름 등을 소개하고 글로벌 고객사와 비즈니스 미팅도 진행한다.


CPI®필름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2019년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하며 상표등록한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의 고유 브랜드명이다. 수십만 번 접어도 흠집이 나지 않고 깨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폴더블(foldable), 롤러블(rollable), 멀티 폴더블(multi-foldable) 등 플렉시블(flexible) 폼팩터 디스플레이에 다양하게 적용 가능해 각광 받고 있는 차세대 핵심 소재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기존 디스플레이에 적용 중인 초박막유리를 능가하는 새로운 CPI®필름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코오롱인더, 슈퍼섬유 '아라미드'로 유럽 공략 타이틀리스트보다 20야드 더 가는 골프공 코오롱, 5년간 첨단신소재 등에 4조 쏜다 코오롱인더, 1분기 매출 늘고 영업이익 감소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CPI®필름의 다양한 가능성을 알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CPI®필름을 적용한 LED 사이니지(LED Signage)를 통해 CPI®만이 구현 가능한 유연하면서도 해상도 높은 실내용 LED 투명 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 


또한, 솔라트리(낮에는 쉼터를 밤에는 조명을 제공하는 나무를 닮은 태양광 전력생산 시설)를 함께 전시해 CPI®필름이 스마트폰이나 중대형 화면을 넘어 미래 기술에도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도 제시한다. 


CPI 필름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강이구 부사장은 "CPI®필름이 갖고 있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로 판단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아직은 초기 시장이지만 독보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ID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학회로,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았다. 국내에서도 관련 여러 기업이 참가하여 연구개발 성과를 나누고 새로운 디스플레이 제품을 내놓는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지난 2018년에도 SID에 참가한 바 있다. 당시 CPI®필름이 '올해의 디스플레이 소재(Display Component of the Year)'에 선정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