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 사이니지, 美·英서 탄소발자국 인증 획득
이수빈 기자
2022.05.11 10:51:28
ISE 2022가 열리고 있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라 비아 전시장에서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Enterprise 개발 이종포 상무(가운데)와 개발자들이 사이니지 제품 탄소 발자국 인증서와 제품에 활용되는 재생 플라스틱을 들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팍스넷뉴스 이수빈 기자] 삼성전자가 2022년형 스마트 사이니지 제품으로 미국과 영국 주요기관들로부터 친환경 관련 인증을 연이어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2022년형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QHB)는 영국 카본 트러스트가 수여하는 '탄소 발자국-탄소저감인증(Reducing CO2)'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카본 트러스트는 영국 정부가 기후 변화 대응과 탄소 감축을 목적으로 설립한 인증 기관이다. 제품의 생산·유통·사용·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국제 기준에 따라 평가해 탄소 발자국 인증을 수여한다.


QHB, QMB, QBB 모델은 미국 에너지부(DOE)가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재생 플라스틱 적용 등 친환경 노력으로 미국 전자제품 친환경 인증 제도 EPEAT에서 브론즈(Bronze)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스페인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2' 기간 중 유럽 영상 오디오 전문 매체 'AV News'가 수여하는 '올해의 지속 가능 혁신기업'으로 선정됐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글로벌 사이니지 시장에서 13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업계 리더로서 앞으로도 탄소 배출을 줄이고 자원 순환에 기여하는 등 지속가능한 제품을 확대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영국서 'Neo QLED 8K' 핵심기술 선봬 5G보다 50배 빠른 6G 시대 준비 K-반도체 '초격차' 공약…삼성·SK 날개 단다 삼성전자, 1조원대 美5G장비 수주…JY 네트워크 한몫
에딧머니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