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HK이노엔, 인도 등 7개국 '케이캡' 수출 계약 체결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5.11 11:10:41

◆ HK이노엔, 인도 등 7개국 '케이캡' 수출 계약 체결

[팍스넷뉴스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HK이노엔(HK inno.N)은 최근 인도 제약사 닥터레디(Dr. Reddy's Laboratories)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의 7개국 완제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수출 계약을 맺은 국가는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 동유럽 등 총 7개국이다. 이번 계약 체결로 닥터레디는 제품 출시 후 10년간 계약 국가 내에서 케이캡을 독점 유통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이로써 HK이노엔은 전 세계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 규모 상위 4개 국가 중 일본을 제외한 중국, 미국, 인도 3개국 모두에 케이캡을 수출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케이캡이 기술 수출이나 완제품 수출 형태로 진출한 해외 국가 수는 총 34개국으로 늘어났다. HK이노엔 관계자는 "2028년까지 유럽을 포함한 100개국에 케이캡을 수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보령, 혈액투석액 용기로 업사이클링 추진

보령(구 보령제약)은 혈액투석액 용기의 업사이클링(upcycling)을 위해 재활용 전문 업체 글로벌인프라텍과 지난 1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보령의 혈액투석액 '헤모시스' PE(폴리에틸렌) 용기는 글로벌인프라텍을 통해 무상으로 회수해 화장품 용기 등으로 재활용한다. 재활용 과정에는 글로벌인프라텍의 나노파티클 기술, 항균·항바이러스·항곰팡이 기술이 적용된다. 보령 관계자는 "투석 기업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혈액투석액 용기 무상 수거·업사이클링을 추진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 GC셀, 국내 최초 고형암 CAR-T CDMO 계약 체결

GC셀(지씨셀)은 셀랩메드와 고형암 타깃 CAR-T 치료제의 임상시험용의약품 생산을 위한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GC셀은 이번 계약으로 셀랩메드의 고형암 타깃 CAR-T 치료제 'YYB-103'의 1상 임상시험용 의약품의 생산과 품질 시험 등을 수행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혈액암 대상 CAR-T 치료제만 허가·임상 승인돼 있는 상태다. 셀랩메드는 국내 최초로 고형암(뇌암) 환자 대상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을 받았다. 국내에서 고형암 타깃 CAR-T 치료제 임상시험용의약품을 CDMO로 성공한 사례는 아직 없다. GC셀 관계자는 "양사는 1년 이상 기술이전과 제품 생산에 대한 협의를 진행해왔다"며 "이번에 본계약을 체결해 즉시 임상시험용 의약품 생산에 돌입한다"고 전했다.


◆ 파멥신, 제프리스 헬스케어 콘퍼런스 초청 참석

파멥신은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제프리스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초청을 받아 참석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콘퍼런스는 글로벌 투자은행인 제프리스(Jefferies Group LLC)가 글로벌 제약, 생명공학, 의료기기 기업들을 초청해 기업설명회를 개최하는 행사다. 3000명 이상의 주요 경영진과 다양한 투자 전문가들이 장·단기 투자 기회와 미국과 국제적 헬스케어 분야의 현재 동향에 대해 논의한다. 유진산 파멥신 대표이사는 "제프리스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매년 500개 이상의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여하지만 한국 기업의 참여는 매우 드물다"며 "이번 행사 참여는 파멥신에게 새로운 투자자 발굴과 해외 네트워크 확장의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후 파멥신은 연이어 진행되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USA) 2022'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 씨엔알리서치, 에이피트바이오 항체 신약 임상 1상 수탁계약

임상시험수탁(CRO) 기업 씨엔알리서치는 항에이피트바이오의 난치성 고형암 치료제 'APB-A001'의 임상 1상 수행을 위한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씨엔알리서치는 에이피트바이오의 APB-A001 파이프라인에 대한 프로토콜 개발과 임상시험계획(IND) 신청 준비, 임상시험 위탁수행 등 임상 1상의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임상과 관련해 씨엔알리서치는 트라이얼인포매틱스의 항암제 임상 전용 IT솔루션인 온코트라이얼보드를 활용해 임상 초기단계부터 국제임상데이터표준컨소시엄(CDISC) 기반의 글로벌 임상 데이터 표준화 작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양사는 내년 초 APB-A001의 식약처 IND 승인을 받고, 임상 1상시험에 착수해 후보물질의 내약성과 약동학적 특성을 파악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이노엔, 주력 '케이캡' 성장에도 매출↓ 노터스, 펫사업 승부수는 M&A HK이노엔, '케이캡' 영광 이을 신약 개발 박차 GC셀 "글로벌 세포치료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

◆ 동국제약, 스푼 컬러 드로잉 원데이 클래스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은 내달 3일 '2022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으로 개최하는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크림 한 스푼 컬러 드로잉'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화상대화 온라인 서비스인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갱년기를 겪고 있거나 앞두고 있는 중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마음의 안정을 찾고, 신체의 긴장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스푼 컬러 드로잉'을 가르친다. 참가를 원하는 40~50대 여성은 오는 17일까지 훼라민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동국제약은 선정된 50명의 참가자들에게 재료 키트(kit)와 설명서를 사전에 개별 배송한다.


◆ 종근당, 목에 좋은 성분 담은 '모겐잘' 출시

종근당은 국내산 6년근 홍삼과 목에 좋은 6가지 원료를 한 포에 담은 '모겐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종근당에 따르면 모겐잘은 목이 칼칼하거나 답답할 때 섭취하면 좋은 제품이다. 국내산 6년근 홍삼과 목에 좋은 도라지, 오미자, 모과, 사양 벌꿀, 생강, 배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쓴맛을 줄여 성인은 물론 어린이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국내산 주원료를 사용하고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제조시설에서 생산했다. 휴대가 간편하고 복용이 쉬운 스틱형 액상 제품으로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복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