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다시 손님 맞자…아시아나, 승무원 직무 훈련
양호연 기자
2022.05.11 11:12:17
항공기 비상탈출 등 안전 훈련 및 식음료 서비스 교육 확대
도어 안전훈련 중인 모습.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팍스넷뉴스 양호연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국제선 정상화를 앞두고 탑승객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다.


아시아나항공은 11일 항공 안전과 기내 서비스에 필요한 대면 훈련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시작되는 캐빈승무원 안전 훈련은 ▲비상탈출 ▲ 비상장비 사용 ▲응급처치 ▲ 화재 진압 등 항공기 운항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비상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휴직 진행으로 인해 비행 기회가 적은 승무원들을 대상으로 항공기 기종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캐빈승무원들이 상시 조작해야 하는 항공기 비상구 및 탑재 장비 훈련을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년간 한시적으로 조정했던 기내서비스를 재개 할 계획이다. 감염 예방 차원에서 한상차림으로 제공되던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식 서비스를 아시아나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코로나 19 이전과 같은 개인별 코스요리 제공 방식으로 환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아시아나항공, 2500억원대 영구CB 발행 추진

이를 위해 신규 비즈니스 클래스 승무원 및 복직 승무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이론과 전문화된 실습 훈련을 진행할 방침이다. 특히 인천공항에 위치한 기내식 케이터링센터에 방문해 실제로 기내식을 준비하는 현장교육도 강화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안전과 서비스는 항공사의 핵심 역량으로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이라는 당사 경영이념의 근본"이라며 "2년 넘게 해외여행을 기다리신 고객들을 아시아나항공이 더 안전하고 편안히 모시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5~7월 유럽 노선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운항 재개 및 증편 노선은 프랑크푸르트, 런던, 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이스탄불이며 총 6개 노선을 주 17회 운항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