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유럽을 노리다…금호타이어 개발 '포트란e'
설동협 기자
2022.05.12 09:51:36
유럽 라벨링 트리플 A등급 달성...내년 하반기 출시
금호타이어 '포트란e'/금호타이어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금호타이어는 유럽 라벨링 트리플(Triple) A 등급의 상용차(LCV)용 제품 '포트란e' 개발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포트란e는 유럽 기후와 도로 조건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타이어다. '구름저항'( Rolling Resistance), '젖은 노면 성능'(Wet Grip), '소음 성능'(Noise) 등에서 모두 최상 등급인 A를 달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포트란 KC53'와 비교해 구름저항이 28% 감소해 100㎞ 주행 시 0.4L(리터)의 연비가 절감되고, 이산화탄소도 6% 저감된 것이 특징이다. 또 제동 성능에 특화된 새로운 컴파운드 개발을 통해 제동력을 마른 노면에서 5%, 젖은 노면에서 16% 향상했고 저소음 배열 패턴 설계로 소음 성능도 강화했다. 출시 시점은 내년 하반기로 예상된다.


조만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은 "유럽의 전기차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핏포55 도입시 내연기관에서 전기차 또는 수소차로의 대체가 급속하게 이루어질 전망"이라며 "금호타이어는 시장의 흐름과 변화를 민감하게 읽고 필요한 친환경 기술력 개발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선제적인 친환경 기술 개발을 통해 모빌리티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