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스디바이오센서, 1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김새미 기자
2022.05.12 15:35:29
오미크론 변이 확산…전 세계 코로나19 진단 수요 급증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에스디바이오센서(SD바이오센서)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 덕에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연결기준 올 1분기 1조3884억원의 매출과 619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17.8%, 영업이익은 6.9% 증가한 금액이다. 순이익도 4749억원으로 같은 기간 7.7% 늘어났다. 


올해 1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 영향이 컸다. 팬데믹에 따른 진단제품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급증한 까닭이다. 실제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작년 말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자사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의 긴급사용승인을 득했고, 올 초에도 캐나다와 일본에서 대량 수주 및 대만 등 글로벌 영토를 대거 확장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 "이번 1분기는 독일 기업 인수, 증평 공장 신설 등 국내외 투자를 통해 유통망 강화와 생산량 증대를 공고히 했다"며 "포스트 코로나19를 대비해 매개감염,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한 진단제품에 집중해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로 전 세계 진단시장에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디바이오센서는 2분기 신속 PCR 진단기기 '스탠다드 M10(STANDARD M10)'의 신규 카트리지 추가 론칭을 통해 검사 항목을 확장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코로나19·독감(Flu) 동시진단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올 가을 '코로나·독감' 동시진단 시장 확대될까 큰 돈 번 SD바이오, M&A에 쏜다 에스디바이오센서, 美메리디안 2조원에 인수 진단키트업계, 역대 최대 1Q 실적에도 '전전긍긍'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