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KB운용, 벨기에 노스갤럭시타워 인수
범찬희 기자
2022.05.13 13:11:50
'KB스타글로벌리츠' 핵심 자산, 삼성 유럽 HQ도 추후 편입 예정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KB자산운용의 첫 번째 공모상장리츠인 'KB스타글로벌리츠'가 핵심 기초자산 편입을 매듭지었다.


13일 KB자산운용은 자사의 첫 번째 공모상장리츠에서 투자예정인 벨기에 노스갤럭시타워(사진) 지분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노스갤럭시타워의 매입가는 6억3000만유로(약 8140억원)이며, 현지 대출금을 제외한 투자금액은 약 4000억원이다.


KB스타글로벌리츠는 총 자산 약 5000억 규모로, 자산의 약 90%인 4500억은 벨기에 브뤼셀에 소재한 노스갤럭시타워에 투자한다. 또 나머지 10%에 해당하는 500억원은 영국 런던에 소재한 삼성 유럽 HQ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노스갤럭시타워와 삼성 유럽 HQ는 각각 벨기에 건물관리청(실 사용자는 벨기에 재무부)과 삼성전자 유럽법인을 임차인으로 두고 있다.


두 자산 모두 10년 이상 임차기간(중도해지 불가능)이 남아 있는 만큼 안정적인 배당이 이뤄질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아울러 매년 임대료 협상을 통해 물가인상을 반영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았다.


KB자산운용의 임현규 본부장은 "KB스타글로벌리츠는 KB금융그룹의 첫 번째 공모상장리츠로서 KB금융그룹이 앵커 투자자로 참여해 시장신뢰도가 높다는 장점을 살려 지속적으로 자산을 편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영국에 깃발 꽂은 베스타스운용 "유럽 진출 본격화" "KB스타리츠, 금리 리스크 헤지 뛰어나" KB스타리츠, '삼성전자 유럽본사' 매입 KB운용, 푸르덴셜생명 8개 펀드 위탁사 선정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