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KB운용, 벨기에 노스갤럭시타워 인수
범찬희 기자
2022.05.13 13:11:50
'KB스타글로벌리츠' 핵심 자산, 삼성 유럽 HQ도 추후 편입 예정

[팍스넷뉴스 범찬희 기자] KB자산운용의 첫 번째 공모상장리츠인 'KB스타글로벌리츠'가 핵심 기초자산 편입을 매듭지었다.


13일 KB자산운용은 자사의 첫 번째 공모상장리츠에서 투자예정인 벨기에 노스갤럭시타워(사진) 지분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노스갤럭시타워의 매입가는 6억3000만유로(약 8140억원)이며, 현지 대출금을 제외한 투자금액은 약 4000억원이다.


KB스타글로벌리츠는 총 자산 약 5000억 규모로, 자산의 약 90%인 4500억은 벨기에 브뤼셀에 소재한 노스갤럭시타워에 투자한다. 또 나머지 10%에 해당하는 500억원은 영국 런던에 소재한 삼성 유럽 HQ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노스갤럭시타워와 삼성 유럽 HQ는 각각 벨기에 건물관리청(실 사용자는 벨기에 재무부)과 삼성전자 유럽법인을 임차인으로 두고 있다.


두 자산 모두 10년 이상 임차기간(중도해지 불가능)이 남아 있는 만큼 안정적인 배당이 이뤄질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아울러 매년 임대료 협상을 통해 물가인상을 반영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았다.


KB자산운용의 임현규 본부장은 "KB스타글로벌리츠는 KB금융그룹의 첫 번째 공모상장리츠로서 KB금융그룹이 앵커 투자자로 참여해 시장신뢰도가 높다는 장점을 살려 지속적으로 자산을 편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조직개편 KB운용, '퀀트·채권통' 전면 배치 KB운용, 퇴직연금·ETF 조직 강화 '빅3' 굳힌 KB운용, 각축전 벌이는 한화·신한 가성비로 재미 본 KB운용, 약발 떨어지나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