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국민행복재단, 라오스에 앰뷸런스 차량 기증
강동원 기자
2022.05.13 15:26:24
손병두 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 이사장 "라오스 국민 건강에 도움 되길"
황원래(왼쪽부터) 한국노동복지센터 이사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티엥 부파 주한 라오스 대사, 안춘엽 거래소 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이 사랑의 앰뷸런스 차랑 기증 기념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이 13일 서울 한남동 주한 라오스 대사관에서 사랑의 앰뷸런스 차량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황원래 한국노동복지센터 이사장, 티엥 부파 주한 라오스 대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앰뷸런스 기증은 국민행복재단이 라오스, 캄보디아 등 저개발 금융협력국가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현지 밀착형 공헌활동의 일환이다. 국민행복재단은 지난 2019년 라오스 후아판 지역 병원에 앰뷸런스를 기증한 바 있다. 이번에 추가로 기증하는 차량은 라오스 북부 루앙프라방 지역 병원에서 인명구조를 위한 긴급환자 후송에 사용될 예정이다.


국민행복재단은 이번 앰뷸런스 지원으로 라오스 내 의료환경이 취약한 지역의 주민 안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라오스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유명 관광도시지만 의료시설·시스템이 낙후돼 앰뷸런스를 비롯한 의료장비가 부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 이사장은 "라오스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는데 이번 지원 차량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드라마 '파친코' 실존인물, '파친코의 왕' 한창우 손병두 "스톡옵션·물적분할관련 주주보호 차원서 검토" 거래소, 오스템임플란트 위원회 상정 결정 연기 손병두 거래소 이사장 "선진 자본시장 도약할 것"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