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네이버웹툰, 日 TBS와 웹툰 제작사 공동 설립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16 08:41:07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6일 08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네이버웹툰, 日 TBS와 웹툰 제작사 공동 설립..."일본 콘텐츠 시장 공략" [주요언론]

네이버웹툰이 이번에는 일본 지상파 방송사와 손잡았다. 앞서 CJ ENM과 함께 일본 드라마 제작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일본 방송사와 협력해 원천 IP 확보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웹툰은 일본 지상파 방송사 TBS, 일본 웹툰 제작사 샤인 파트너스와 함께 한국 내 웹툰 스튜디오 '스튜디오 툰' 합작법인(JV)을 설립한다고 16일 발표했다. 3사가 설립한 스튜디오 툰은 웹툰 전문 제작 스튜디오로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와 네트워크, 샤인 파트너스의 웹툰 제작 노하우, TBS의 영상화 제작 역량을 결합해 오리지널 웹툰 제작과 영상화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삼성폰, 애플 천국 日서 대반전…10년만에 최대 점유 [서울경제]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이 '불모지'로 여겨졌던 일본 시장에서 10년 만에 최대 점유율을 기록했다. 1분기에만 일본 시장에서100만 대를 판매한 삼성전자는 샤프를 제치고 점유율 2위로 올라섰다. 올해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온 삼성전자의 전략이 일본 소비자의 마음을 열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여기에 2분기부터 출시한 신제품 판매도 호조를 보이고 있고 8월 공개될 신형 갤럭시 폴더블폰 등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 이 같은 상승세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법인세 근본 손본다…해외서 올린 수익, 과세 안하기로 [중앙일보]

정부가 기업이 해외에서 거둬들인 소득에 대해 법인세를 추가로 물리지 않는 식으로 법인세 제도 개편을 추진한다. 해외 현지와 국내에 두 번 세금을 무는 것을 피하기 위해 해외에 쌓아놓던 수조원대 유보소득의 국내 유입을 기대해서다. 일부 기업은 해외에만 법인세를 납부하면 돼 세금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15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이같은 내용으로 법인세 제도 개편을 추진한다. 현행 과세체계는 '거주지주의'다.


'바이든과 회동' 총수 늘어난다…롯데 신동빈 합류 가능성 [서울경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방한 기간 회동에 참석하는 재계 총수의 수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 4대 그룹 총수와의 회동을 추진 중인 가운데 신동빈(사진) 롯데그룹 회장도 참석 여부를 타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회동 장소로는 롯데호텔이 유력하게 거론된다. 16일 정·재계에 따르면 한국과 미국 정부는 최근 바이든 대통령 방한 기간 재계 총수 회동을 4대 그룹 이상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韓 투자증가율 `0%대`…성장엔진 꺼졌다 [매일경제]

한국의 연평균 투자 증가율이 지난 정부에서 사상 처음 0%대로 추락했다. 저성장 흐름 속에 경제 주축인 투자가 얼어붙으며 한국의 성장동력이 급격히 꺼지고 있다는 뜻이다. 경제 전문가들은 "급감하는 투자를 살리기 위해 법인세와 기업 규제 완화 등 민간 활성화 처방이 시급해졌다"고 강조했다. 15일 매일경제와 한국경제연구원이 1987년 직선제 개헌 이후 역대 7개 정권의 경제 성적을 분석한 결과, 국내 투자(총고정자본형성)는 문재인정부 운영 기간인 2017~2021년 연평균 0.2% 늘어나는 데 그쳤다.

관련기사 more
'테라' 탈출 러시…VC도 타격

외국인 지난달 상장주식 5조3천억원 팔아…넉달째 순매도 [주요언론]

금융감독원은 외국인이 지난달 상장주식 5조2천940억원을 순매도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1월 1조6천770억원, 2월 2조5천억원, 3월 4조8천660억원에 이어 넉 달째 순매도 흐름이 지속됐다. 외국인은 코스피 시장에서 5조1천620억원을, 코스닥 시장에서 1천320억원을 순매도했다. 지역별로는 유럽이 2조9천억원, 아시아가 1조6천억원, 미주가 1조4천억원을 순매도했다. 중동은 1천억원을 순매수했다. 지난달 말 기준 외국인이 보유한 상장주식은 696조2천억원으로 시가 총액의 26.7%를 차지했다.


"'테라' 지원재단 보유했던 4조5천억원 비트코인 행방 미스터리" [주요언론]

한국산 코인 테라USD(UST)를 지원하는 재단이 보유했던 비트코인의 행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15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블록체인 분석업체 엘립틱은 '루나파운데이션가드'(LFG)의 35억 달러(약 4조5천억 원)어치 비트코인이 가상화폐 거래소 2곳으로 이체됐고 이후 거래 흐름은 추적이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LFG는 테라폼랩스 권도형 최고경영자(CEO)가 1달러에 연동하도록 설계된 UST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비영리재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