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삼성전자, 90만원대 창문형 에어컨 내놔
이수빈 기자
2022.05.16 11:38:30
이동·설치 편의성 높인 실외기 일체형
삼성전자 모델이 2022년형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팍스넷뉴스 이수빈 기자] 삼성전자가 설치 환경에 따라 전용 프레임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2022년형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윈도우핏은 실외기가 일체형으로 설계돼 이동이나 설치가 편리하고,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계절에는 간단하게 분리해 보관할 수 있다. 특히 2022년형 신제품은 업계 최초로 설치 환경에 따라 고객이 전용 프레임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전용 설치 프레임은 창턱에 거는 형태로 설치해 실내 쪽 창문을 닫을 수 있는 '창턱 거치형', 창문 레일에 매립해 창문과 일렬로 라인을 맞춰 슬림한 외관을 구현할 수 있는 '창문 매립형' 두 종류다.


윈도우핏에는 소비자가 편리하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기능도 추가됐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해 에어컨을 끄거나 켤 수 있고, 기존 삼성 에어컨에 적용되는 '웰컴 쿨링 & 어웨이 케어(에너지절약알림)' 기능도 탑재됐다. 웰컴 쿨링 기능은 집에 도착하기 전 에어컨을 켜 미리 집을 시원하게 만들 수 있고, 어웨이 케어 기능을 통해 에어컨을 켜둔 채 외출해도 에어컨 끄기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갤럭시는 이제 보이스피싱도 차단한다 6G 시대 꿈틀…삼성전자 "지금부터 준비해야"

이밖에 에어컨을 종료할 때마다 내부 습기를 자동으로 건조해 주는 기능, 손쉽게 분리 세척 가능한 필터 등 '이지케어' 기능에 스스로 상태를 진단하고 해결방법을 제공하는 'AI 진단' 기능도 추가했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 94만9000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윈도우핏은 올해 설치 편리성 강화, 스마트싱스 연결 등으로 더 강력해졌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에어컨 라인업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쾌적한 냉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 추천 키워드
유통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