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애경산업, '원씽' 품고 디지털 경쟁력 강화 나선다
박성민 기자
2022.05.16 15:41:17
140억원에 지분 70% 인수···화장품 포트폴리오 확대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원씽(ONE TING)'을 인수하면서 스킨케어 사업을 확대하고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한다.


애경산업은 스킨케어 화장품 기업 원씽의 지분 70%를 14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원씽은 화장품의 핵심 성분에 집중해 좋은 성분의 함유량은 최대한 높이고 불필요한 가격 상승 요소는 배제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주력은 병풀, 어성초, 인진쑥 추출물 등의 핵심 성분에 집중한 스킨 토너 제품이다. 최근 에센스 세럼, 선크림 등을 출시하며 스킨케어를 중심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애경산업은 화장품 사업에서 에이지투웨니스, 루나, 포인트, 플로우 등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원씽 인수를 통해 화장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원씽이 일본·중국·미국·동남아의 디지털 플랫폼에 진출해 높은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애경산업의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화장품 사업의 포트폴리오 강화와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애경산업, '원씽' 콜옵션 행사…지분가치 '뚝' 애경산업, 화장품 '울고' 생활용품 '웃고' 애경산업, 中 봉쇄 속 실적 선방 애경산업, 화장품 덕에 작년 영업익 9%↑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