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전자, 1분기 5대 매출처에 퀄컴 첫 포함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16 17:35:52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6일 17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자, 1분기 5대 매출처에 퀄컴 첫 포함 [주요언론]

삼성전자의 1분기 5대 매출처에 퀄컴이 처음으로 포함됐다. 삼성전자가 퀄컴으로부터 대규모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를 수주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가 16일 공시한 1분기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5대 매출처는 애플, 베스트바이, 도이치텔레콤, 퀄컴, 슈프림 일렉트로닉스(Supreme Electronics)였으며 이들 매출처가 전체 매출액의 약 14%를 차지했다. 퀄컴이 5대 매출처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5대 매출처 안에 들었던 버라이즌은 올해 1분기에는 빠졌다.

LG CNS, 1분기 매출 8850억원·영업익 649억원…"사상 최대 실적" [주요언론]

LG CNS가 디지털 전환(DX) 사업과 스마트 물류 사업 호조에 힘입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또 다시 경신했다. LG CNS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8850억원, 영업이익 64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7%, 19% 증가한 수치다. 우선 클라우드 영역에서 대외사업 확장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LG CNS는 일찍이 '퍼블릭 클라우드 퍼스트' 전략을 세우고, 고객사의 정보기술(IT) 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AWS)·마이크로소프트(MS)·구글클라우드플랫폼(GCP)을 비롯한 클라우드서비스공급자(CSP) 서버에 이관하는 작업에 적극 나섰다.


빅히트, 에코프로비엠으로 대박 낸 LB PE, 이번엔 생각대로 낙점 [한국경제]

세컨더리 투자를 위주로 하는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LB 프라이빗에쿼티(PE)가 국내 1위 배달대행 플랫폼 '생각대로' 운영사인 인성데이타에 235억원을 투자했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LB PE는 국내 벤처캐피탈(VC) 수 인베스트먼트로부터 인성데이타 지분 5.6%를 235억원에 인수하는 거래를 마무리했다. 인성데이타는 창업자인 황인혁 인성데이타 대표가 68.5%로 최대 주주로 있고, 나머지 주주로는 신한금융 10.5%, 네이버 9.3%, 수인베스트먼트가 5.6%, 산은캐피탈 2.3%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인성데이타의 기업가치는 4200억원 수준으로 평가받았다.


행동주의펀드 얼라인파트너스, JB금융지주 2대주주 된다 [한국경제]

국내 행동주의 사모펀드 운용사 얼라인파트너스가 JB금융지주의 주요 지분을 인수해 2대 주주에 오른다. 저평가된 국내 금융회사에 대한 투자 기회를 찾고 있던 얼라인파트너스는 지난해 말 우리금융지주 소수지분에 투자한 데 이어 JB금융에도 대규모 투자를 집행하게 됐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얼라인파트너스는 최근 JB금융지주의 지분 14%를 취득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주 중 잔금을 납입하고 거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거래가 완료되면 얼라인파트너스는 삼양사에 이은 2대 주주에 오른다.


레이저 전문기업 레이저쎌, 소부장 특례로 코스닥 상장 도전 [한국경제]

레이저 전문기업 레이저쎌이 코스닥 상장에 도전한다. 반도체 패키지 공정 속도를 최대 15배 이상 높일 수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특례 상장을 노린다. 레이저쎌은 금융위원회에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를 진행한다. 총 공모주식 수는 160만주이며 공모가 희망 가격 범위는 1만2000~1만4000원이다. 공모 규모는 192억~224억원이다. 공모가 기준 예상 시가총액은 1011억~1180억원이다.

관련기사 more

K-바이오, MSCI지수 잔류 성공…투자금 유출 급한불 껐다 [머니투데이]

MSCI지수 반기 리뷰 편출 종목 유력 후보였던 바이오 기업들이 모두 잔류에 성공하면서 투자금 유출의 우려가 해소됐단 평가가 나온다. 이들 기업들이 하반기에 어떤 성과를 내놓는지에 따라 주가의 방향성이 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에 따르면 당초 편출 가능성이 제기됐던 GC녹십자와 알테오젠, 씨젠 등은 지난 13일 발표된 MSCI 5월 반기 리뷰에서 한국 지수 잔류에 성공했다.


원희룡 국토장관 "100일 내 '250만호+α' 주택 공급계획 발표" [주요언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정부 출범 후 100일 이내에 '250만호+알파(α)'의 주택 공급계획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원 장관은 "지역별·유형별·연차별 상세물량과 가장 신속한 공급방식을 포함한 구체적인 계획을 내놓겠다"며 "수요가 많은 도심 공급에 집중해 집값 안정의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윤 정부가 110대 국정과제에서 밝혔던 재개발·재건축 사업, 금융 세제 등의 규제 정상화와 관련해서는 "관계부처와 함께 공약대로 추진하겠다"며 "시장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질서 있게 실행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