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르노코리아, 부품 국산화율 60% 넘게
이수빈 기자
2022.05.17 10:46:58
2024년 하이브리드 신차모델부터
르노코리아 QM6. 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2024년 출시 예정인 친환경 신차 부품의 국산화율을 60%이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17일 밝혔다.


2024년 출시 예정인 친환경 신차는 르노그룹과 지리홀딩그룹이 한국 시장을 위해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합작 모델이다. 르노코리아는 "지리그룹의 스웨덴 연구개발(R&D) 센터에서 개발한 'CMA 플랫폼'과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국내 연구진들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도록 첨단 기능을 탑재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지리오토모빌홀딩스가 르노코리아 지분 34.02% 참여를 발표한 가운데, 이번 부품 국산화율 60% 이상 목표는 신차와 관련해 가장 먼저 공개한 내용이다. 현재 부산 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델 중에서는 QM6가 60%로 부품 국산화율이 가장 높다.


나기성 신흥기공 회장(르노코리아자동차협력업체협의회 대표)은 "르노코리아자동차와 협력업체는 지난 2020년 3월 닛산 로그 수출 종료 이후 많은 위기를 겪었지만 XM3의 유럽 수출 성공을 기원하고 함께 이루어 내며 위기를 극복해 낼 수 있었다"며 "2024년 신차 개발도 르노코리아와 협력업체가 함께 지혜를 모아 간다면 이번 국산화율 목표 달성도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르노코리아 최성규·곽이식씨, 산업부장관 표창 르노코리아, 5월 8591판매···전년비 17%↓ 中지리차, 르노코리아 지분 34% 인수...2대 주주로 르노코리아, 4월 2만318대 판매…전년비 117%↑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