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셀트리온, 악템라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3상 개시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5.17 11:38:05

◆셀트리온, 악템라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3상 개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은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 '악템라(성분명 토실리주맙)' 바이오시밀러인 'CT-P47'의 임상 3상 임상시험계획 제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임상 3상에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앞서 지난해 7월 CT-P47 임상 1상을 시작해 현재 진행 중이며, 동시에 글로벌 임상 3상도 이달 착수해 임상 결과 확보와 허가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임상 3상은 유럽 내 총 448명의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CT-P47와 악템라의 유효성과 안전성, 약동학 및 면역원성 등의 비교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웅제약, 에이치디정션과 동남아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진출 협약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 1Q 영업익 32.2% '뚝' 광동제약, R&D 확대…'무늬만' 제약사 오명 벗는다 동아ST, '급여정지' 위기 극복할까 안국약품, 53년만에 CEO 체제…체질개선 성공할까

대웅제약은 지난 12일 서울 서초동 에이치디정션 본사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디정션(대표 장동진)과 동남아시아 진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웅제약은 에이치디정션의 클라우드 기반 EMR(전자의무기록)을 통해 동남아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기존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하여 동남아시아 현지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통한 사업 확대를 진행하고 에이치디정션은 클라우드 EMR 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동남아 시장 분석 등을 통해 사업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뷰노, 안국약품과 의료 AI 공급 계약 체결



뷰노(대표 이예하)는 안국약품(대표이사 원덕권)과 뷰노메드 펀더스 AI(VUNO Med-Fundus AI)의 국내 독점 판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안국약품은 국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뷰노메드 펀더스 AI의 독점 판매를 맡게 됐다. 안국약품은 지난 1월 출시한 국내 최초 DPP-4 계열 당뇨병 치료제 '에이브스', '에이브스메트'와 뷰노메드 펀더스 AI를 통합한 영업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당뇨병의 진단부터 치료까지 환자와의 접점을 늘려 시장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광동제약, 제주 환경정화 프로젝트 '주스멍, 도르멍' 참가자 모집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사단법인 제주올레(대표 안은주)와 함께 제주지역 환경정화를 위한 청년 플로깅 캠페인 '주스멍, 도르멍'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스멍, 도르멍'은 '주우며, 달리며'의 제주방언으로, 환경을 위해 걷거나 뛰는 운동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플로깅'을 위트있게 담아낸 캠페인명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3일(금)부터 2박 3일 동안 제주도 서귀포시 일대에서 열린다. 환경정화를 위한 올레길 3개 코스(4·6·7) 플로깅 외에도 환경 전문가 강연, 업사이클링 제품 체험, 재활용 아이디어 발표 등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환경보호 활동에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동아ST,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을 오는 6월 12일(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다. 이 행사는 미래 꿈나무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2004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실로 열린다.


◆현대약품, SSG닷컴서 기능성 화장품 '랩클' 체험단 100명 모집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오는 22일까지 SSG닷컴을 통해 기능성 화장품 '랩클'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약품은 더워지는 날씨로 인해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시기를 맞아 피부 관리에 대한 랩클의 우수성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이번 체험단을 모집하게 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