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현대차그룹, 모바일 로봇용 라이다 개발 나서
설동협 기자
2022.05.17 14:18:16
에스오에스랩과 추진…향후 2년간 성능 최적화 작업

[팍스넷뉴스 설동협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모바일 로봇 개발 가속화를 위해 고정형 라이다 센서전문업체인 에스오에스랩과 손잡았다.


현대차그룹은 에스오에스랩과 '모바일 로봇용 라이다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스오에스랩(Smart Optical Sensors Lab)은 산업 및 차량용 고정형 라이다 센서를 개발하는 업체다. 현재 고해상도 2D·3D 라이다를 산업용 로봇, 항만 보안 부문 등에 판매 중이며 국내에서 대표적인 라이다 전문 개발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공동개발 협약은 현대차그룹 모바일 로봇의 자율주행 성능 최적화를 위한 전용 고해상도 3D 라이다 개발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향후 2년에 걸쳐 협업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벨로다인 주가, 낙관하기 어려운 이유 차가 '싯가(市價)'로 거래되는 시대

현대차그룹은 모바일 로봇 하드웨어 설계 기술 및 알고리즘을 지원하고 에스오에스랩은 최첨단 3D 고해상도 라이다 설계 기술 및 소프트웨어 노하우를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본 협업을 통해 라이다 센서를 소형화하면서도 단거리 물체 인식 범위를 획기적으로 확대시킨 모바일 자율주행 로봇을 개발할 예정이다.


현동진 현대차그룹 로보틱스랩 상무는 "현대차그룹 모바일 로봇에 최적화된 3D 라이다를 탑재함으로써 복잡한 실내외 공간을 자유롭게 자율주행하는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 상용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택배, 배달, 1인용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유통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