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서울산업진흥원-제주관광공사, 서울 중소기업 워케이션 지원 MOU
문지민 기자
2022.05.17 14:50:15
서울 중소기업 및 근로자 대상 3박 4일 제주 워케이션 지원
출처/서울산업진흥원

[딜사이트 문지민 기자] 서울산업진흥원과 제주관광공사가 서울 중소기업 근로여건 향상 및 제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 중소기업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제주 지역 워케이션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제주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기관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신규 기업 문화 트렌드로 떠오른 워케이션(work+vacation) 지원을 통해 근로여건 향상과 제주 관광 활성화를 기대하며 뜻을 모았다.


해당 사업은 서울 중소기업 재직자가 제주 지역에서 지역 체험과 업무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주서 3박 4일 기준 전용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숙박업체와 공유 오피스 등 사무공간을 기본으로 제공해 근무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서핑, 오름 트래킹, 숲 체험 등 특색 있는 지역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해 풍성한 워케이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현우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는 "제주도 천혜의 환경에서 원격 근무와 지역 체험을 동시에 제공해 서울 중소기업 근로자들은 일상에서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한 제주도 워케이션 지원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구직자 주목"···SBA, 취업 연계 프로그램 선뵌다 서울산업진흥원-국방전산정보원, 4차산업 육성 맞손 서울시, 규제혁신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든다 서울산업진흥원, 브랜디와 '패션 中企' 100곳 키운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