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국제약품, 1Q 호실적…영업익만 158%↑
최홍기 기자
2022.05.17 17:59:40
전 사업부문 호조세 기인…순이익도 133% 급증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국제약품이 올 1분기 호실적을 달성했다. 모든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인 결과로, 부진했던 지난해와 달리 성공적인 실적개선을 거뒀다는 분석이다.  


국제약품은 올 1분기 연결 영업이익 3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58.3% 급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순이익도 133.3% 증가한 2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5% 증가한 33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번 실적은 전 사업 부문에서의 호조세에 기인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안과와 만성질환, 항생제 등은 물론 코로나19 사태 이후 호흡기 질환 관련 제품들의 매출이 실적을 견인했다.


이중 각결막상피장해 치료 및 건성안 치료제로 쓰이는 큐알론점안액만 하더라도 37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에제로바정은 29억원으로 163.6% 늘었고 활동성 위, 십이지장 궤양 치료 등에 쓰이는 액사딘캡슐도 75% 증가한 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관련기사 more
'절치부심' 국제약품, 中 날개 효과보나 셀트리온, 아바스틴 시밀러 CHMP '승인 권고' 外

국제약품은 이달 출시한 결막염 치료제 '브로아이점안액'을 비롯해 알레르기성 결막염 치료제 '알레파타딘점안액', 당뇨병 치료제 '테넬디엠서방정' 등 출시가 예정된 신제품으로 전반적인 실적개선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국제약품 관계자는 "지난해 실적부진을 겪었지만 전반적인 사업 호조세로 호실적을 달성했다"며 "이같은 실적 호조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