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아워홈, 고부가가치 식품기술 연구개발 착수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5.18 09:45:27

◆아워홈, 고부가가치 식품기술 연구개발 착수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아워홈(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시행하는 '2022년도 고부가가치식품개발사업 차세대 식품가공' 연구과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과제명은 '시장지향형 K-FOOD 천연 향미 소재 개발 및 사업화'다. 연구기간은 2026년 12월 31일까지 약 5년간 진행한다. 아워홈은 이번 연구를 통해 K푸드의 육식과 매운맛 요리 관련 향미 특성을 규명한다. 이후 불고기∙숯불갈비∙삼겹살∙육개장∙고추장양념구이 류 등 K푸드 육식 메뉴와 매운 요리 맛을 구현할 수 있는 향미 소재를 개발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 출시


동서식품은 신제품 그래놀라 시리얼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는 초콜릿이 코팅된 통곡물 그래놀라와 바삭하고 달콤한 오곡코코볼이 어우러진 그래놀라 시리얼이다. 조소현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는 맛과 영양, 취식의 간편함까지 두루 갖춰 건강한 식사 대용식은 물론 든든한 간식으로도 즐기기에 제격"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제품군을 지속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GS리테일, '요마트' 성공 자신 이유는? GS리테일 퀵커머스가 '안갯속'인 2가지 이유

◆ 배민 봉사활동에 라이더들 동참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7일 사내 봉사활동인 '우아한땀방울'에 라이더 50여명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우아한형제들 임직원 19명과 함께 송파구에 사는 독거 어르신 200명에게 도시락과 손편지 등을 전달했다. 이날 봉사는 배민 임직원과 라이더, 사장님의 '협업' 속에 진행됐다. 배민 프렌즈(배민아카데미에서 공부하는 사장님들의 모임) 사장님들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배민아카데미 쿠킹스튜디오에서 도시락을 만들었다. 만들어진 도시락에 라이더들은 손편지를 써서 동봉했고 배민 임직원들은 꽃을 포장해 함께 넣었다. 라이더와 배민 임직원은 만들어진 '꽃편지 도시락' 200개를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GS리테일, 의류 기부 캠페인 펼쳐



GS리테일은 임직원 및 고객과 함께 중고 옷을 기부하는 '친환경으로 지구구하기' 캠페인을 내달 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 및 고객들에게 입지 않는 중고 옷을 기부 받은 후 재판매하거나 어린이들이 낮잠쿠션을 만들 수 있는 교육키트로 업사이클링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남양유업, '천억프로' 무라벨 제품 출시


남양유업은 액상 발효유 '한번에 1000억 프로바이오틱(천억프로)' 무라벨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2019년부터 친환경 포장재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제품들의 특성에 맞춰 무라벨 전환을 비롯해 이열 절취선 적용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천억프로 무라벨 제품 또한 기존 용기에 부착된 비닐 라벨을 없앤 제품으로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분리수거가 용이해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다. 무라벨 천억프로 제품은 '묶음 판매' 제품에 한해 출시됐다.


◆세븐일레븐, 릴레이 플로깅 캠페인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는 21일 창립 34주년을 맞아 전국 세븐일레븐∙미니스톱 임직원이 함께 'One Dream 플로깅'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은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국내에서는 '줍깅(쓰레기를 줍다+조깅)'으로도 불리며 일상에서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운동으로 최근 MZ세대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일상 회복과 함께 봄철 관광지, 공원 등을 찾는 나들이객이 많아진 만큼 깨끗한 거리 조성을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친환경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마트-KB국민은행, 쇼핑·금융연계 적금 출시



이마트는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쇼핑과 금융을 연계한 적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들이 선보인 'KB적금쿠폰북 with 이마트'는 가입기간 6개월 동안 월 1000원~30만원 한도 내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기본이율 연 1.4%와 우대이율을 포함해 최고 연 4.0% 이자율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특히 모든 영업일(은행 기준) 입금 성공 시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매월 1장과 적금 우대이율 0.5%포인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할인쿠폰은 최대 6장을 제공한다. 우선 상품 가입 즉시 이마트 7000원 할인쿠폰(5만원 이상 결제시)을 제공하며, 신규일부터 모든 영업일 입금 조건을 충족할 시 7월부터 11월까지는 매월 1일마다 이마트 5000원 할인쿠폰(7만원 이상 결제시) 1장을 제공한다.


◆세정그룹 코코로박스, 인수 후 매출 3배↑



세정그룹은 2019년 인수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코로박스의 매출이 3년 새 3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코코로박스는 세정그룹에 인수된 이후 차별화된 디자인과 감성을 더한 자체 PB 상품을 지속 개발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여기에 우수 제조공장 발굴을 통한 대량 생산 시스템 구축 등 인프라에 대한 투자도 매출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이라 세정 대표는 "코코로박스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감성으로 삶의 가치를 제안하고 있다"며, "코코로박스의 성장을 발판 삼아 종합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