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현대건설,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우선협상자 선정
박성준 기자
2022.05.18 15:27:46
스마트시티 신사업으로 핵심 성장 동력 확보
마스터플랜_조감도 / 사진= 현대건설

[팍스넷뉴스 박성준 기자] 현대건설은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를 조성 및 운영하는 사업법인(SPC)의 민간사업자 공모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부산 강서구 일대에 에코델타 스마트시티를 구축할 민간 사업자로 LG CNS 컨소시엄인 'The 인(人)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The 인(人) 컨소시엄은 ▲LG CNS(대표사) ▲현대건설 ▲신한은행 ▲한양 ▲SK에코플랜트 ▲엘지헬로비전 ▲휴맥스모빌리티 ▲코리아디알디 ▲엔컴 ▲윈스 ▲이에이트 ▲헬스커넥트 등이 참여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 스마트시티 선도 지구를 공동 조성하고 스마트 서비스를 구축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현대건설은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에너지 자립과 첨단기술을 융합한 초연결 지속성장 도시를 건설하는 데 나선다. 특히 공간 효율 및 이익 편익을 극대화하고 자연과 어울리는 에코도시·친수도시를 설계할 계획이다. 또한 제로 에너지 건축물을 통해 에너지 생산·소비로 문화를 창조하는 도시 모델도 구현한다.

관련기사 more
현대건설 '라군 인테라스 1차', PF 5500억 조달 현대건설 창립 75주년 한정판 NFT 발행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견본주택 오픈 달라진 개발시장, 현대건설도 지갑 닫는다

The 인(人) 컨소시엄은 ▲교통 ▲헬스케어 ▲생활혁신 ▲플랫폼·인프라 ▲에너지 등 5개 분야에 총 25개의 스마트혁신 서비스를 구현하고 15년 이상 운영할 계획이다.


교통 분야에서는 공공 및 민간 교통이 연계된 통합 모빌리티(MaaS) 서비스를 구현해 부산시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헬스케어 분야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과 지역 의료기관을 연계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구현한다.


또한 생활혁신 분야에서는 인공지능, 로봇,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으며 가상휴먼기술과 금융을 결합한 미래형 금융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연료전지, 태양광 등을 도입해 신재생에너지로 자립률 100% 달성과 AI·데이터 허브, 스마트 IoT, 디지털트윈 기술이 포함된 다양한 도시운영서비스도 포함됐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스마트시티 도입 서비스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초기 단계부터 통합운영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며 "향후 기술 발전에 따른 서비스 고도화 및 확장성을 고려해 스마트 서비스와 국내·외 환경 및 글로벌 기술 동향 등을 반영해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농협은행 주식회사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