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이더스AI, 특수강기업 '제이슨앤컴퍼니' 인수
백승룡 기자
2022.05.18 15:15:12
총 인수액 182억원…"연결 매출액 2000억원 달성 목표"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8일 15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마이더스AI가 201강종 국내 1위 특수강 전문기업을 인수해 연간 2000억원에 달하는 연결매출액 달성에 나선다.


마이더스AI는 18일 국내 스테인레스강 전문기업 '제이슨앤컴퍼니'의 지분 100%(24만주)를 인수를 완료했다고 공시했다. 총 인수 금액은 182억원이다. 마이더스AI는 올해 초 제이슨앤컴퍼니와 지분인수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잔금지급을 완료하며 모든 인수절차를 마무리했다.


제이슨앤컴퍼니는 지난 2002년 설립돼 중국, 인도네시아, 대만 등의 해외 주요 업체들과 포스코, 현대제철 등 국내 주요 철강업체로부터 스테인레스강을 구매해 고부가 제품을 생산, 수요처에 공급하고 있다. 주요 거래처는 국내 대형 철강 유통사를 비롯해 자동차 생산 업체, 건설 관련 업체, 구조용·배관용 파이프라인 생산 업체 등이다.


제이슨앤컴퍼니는 지난해 매출액 987억원, 영업이익 약 57억원의 실적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 1분기 실적 또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마이더스AI는 제이슨앤컴퍼니 인수를 통해 회사의 기본적인 매출과 손익구조를 안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흑자기업 변신 가능할까 5번째 사명 '세토피아' 사업구상은? 금융비융 줄이고 철강사업 확대 마이더스AI, 2년 만에 간판 바꾼다…'세토피아'

마이더스AI는 지난해 본원 사업에서 매출액 111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달성해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관리종목에서 탈피했다. 이번 제이슨앤컴퍼니 인수로 마이더스AI는 향후 국내외 자회사 포함 연간 2000억원대의 연결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마이더스AI는 제이슨앤컴퍼니의 매출확대는 물론 구매 금융비용 절감 등을 통해 영업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도 다각도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제이슨앤컴퍼니의 실적이 대폭 개선되면서 마이더스 AI 실적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마이더스AI 관계자는 "수입품만 유통되는 201 강종 제품에서 제이슨앤컴퍼니는 17년 이상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30~40%)를 기록 중"이라며 "시장점유율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한편 공정기술 개발과 추가 설비투자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안정된 실적을 바탕으로 현재 미국에서 진행 중인 카나비스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카나비스의 재배, 제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체 밸류체인을 내재화해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회사의 강력한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