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위메이드, 베트남에서 블록체인 업무협약 체결 外
이규연 기자
2022.05.19 00:20:19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8일 17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위메이드와 베트남블록체인협회, 베리체인스 관계자들이 17일 열린 '베트남 블록체인 콘퍼런스 2022'에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위메이드)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위메이드, 베트남에서 블록체인 관련 업무협약 체결


위메이드가 17일 열린 '베트남 블록체인 콘퍼런스 2022'에 참가해 베트남블록체인협회(VBA) 및 현지 블록체인기업 베리체인스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베트남블록체인협회는 17일 출범한 협회로 베트남 내무부의 허가를 받은 첫 블록체인 산업협회기도 하다. 베리체인스는 매달 40~50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감사하면서 P2E(플레이 투 언, 돈 버는 게임) 컨설팅도 제공한다. 위메이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규 프로젝트 발굴과 베트남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넥슨과 라프텔이 이용자 가명정보를 결합한 데이터 사이언스를 바탕으로 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출처=넥슨)

넥슨 라프텔, 이용자 가명정보 결합한 서비스 제공

관련기사 more
'위믹스' 글로벌화로 왕관지킨다! 장현국 대표 "위메이드에 위협적 회사 없다" 확인 '앤빌'에 화력 집중, P2E와 메타버스도 준비 인재 영입 전쟁 '두각'

넥슨과 애니메이션 스트리밍사 라프텔이 콘텐츠사업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이용자 가명정보를 결합해 데이터 사이언스를 바탕으로 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넥슨과 라프텔은 각자 보유한 이용자 정보를 가명으로 처리한 뒤 결합해 게임 이용자와 애니메이션 시청자의 특성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하게 됐다. 두 기업은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넥슨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가명정보 처리 기준을 철저히 지켰고 기술과 관리 보호조치 운영을 통한 이용자 가명정보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고 밝혔다.


드림모션의 신작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 (출처=크래프톤)

드림모션,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 글로벌 사전예약 시작


크래프톤 계열사이자 독립 스튜디오인 드림모션이 모바일 실시간전략시뮬레이션(RTS)게임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18일 시작했다.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는 드림모션에서 출시한 '로드 투 발러: 월드워2'의 후속작이다. 여러 문명과 신화 배경의 수호신 9종과 유닛 60여종을 조합해 이용자들끼리 맞붙는 게임이다. 현재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원유니버스, 인천 사이버 진로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계열사인 원유니버스가 에스제이테크놀로지에서 주관하는 인천시 교육청의 메타버스 교육환경 구축사업에서 메타버스 및 진로교육 콘텐츠 개발을 담당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원유니버스가 개발하는 사이버 진로교육 메타버스 플랫폼의 체험 이용자는 자신만의 아바타를 선택한 뒤 메타버스 안에서 진로교육에 관련된 실감 콘텐츠로 싱글 미션 12종, 협력 미션 4종을 체험할 수 있다. 원유니버스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이 적절히 융합된 재미와 교육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교육현장 진로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