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역풍 이 정도일 줄…"뿔난 개미에 백기 든 동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19 08:43:55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9일 08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역풍 이 정도일 줄은…" 뿔난 개미에 결국 백기 든 동원[한국경제]

그룹 지배구조를 개편 중인 동원그룹이 지주회사 동원엔터프라이즈와 중간지주사 격 계열사 동원산업의 합병 비율을 조정하기로 했다. "상장사인 동원산업의 가치를 더 높게 책정해야 한다"는 소액주주와 기관투자가의 요구를 전격 수용한 것이다. 동원엔터프라이즈와 동원산업은 18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두 회사의 합병 비율 조정 안건을 승인했다. 지난달 7일 합병을 발표한 이후 한 달 반 만이다.

한국 오자마자 이재용 만나는 바이든…첫 방문지는 '삼성 평택 반도체공장'[매일경제]

윤석열 대통령이 20일 방한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함께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을 찾는다.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18일 언론 대상 설명회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삼성전자 공장을 가는) 행사가 개최될 경우 윤 대통령도 함께 연설을 하고, 근로자들과 환담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달간 딱 6대 수출"…세계1위 수소차 '넥쏘'의 굴욕, 왜?[머니투데이]

전 세계 판매 1위의 수소차인 현대자동차 '넥쏘'가 4월 한 달 동안 단 6대를 수출하는 등 고전하고 있다. 출시된 지 이미 5년차에 접어든데다 경쟁차종인 일본 토요타 '미라이 2세대' 대비 부족한 상품성 때문이란 분석이다.


상장사 1분기 실적 또 역대급…2분기 기대 보다 우려 왜[이데일리]

상장사들의 지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전 세계 대유행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선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다만 순이익은 전년동기보다 줄었다. 많이 팔았지만 손에 쥐는 돈은 더 줄었다는 의미다. 특히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코로나19로 인한 중국의 봉쇄가 이어지고 있어 2분기 상황은 녹록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재건축 정밀안전진단 완화, 이르면 7월 시행[이데일리]

재건축사업의 대못인 '정밀안전진단'이 이르면 오는 7월 풀린다. 안전진단 평가 항목 중 '구조안전성' 비중이 30%가량 완화될 전망이다. 이렇게 되면 서울 목동, 상계·중계동 등 전국의 약 1만 가구가 안전진단을 통과할 확률이 높아진다.

관련기사 more
동원산업, 수산사업 성장 덕 호실적 달성

인사 늦어지고 감사까지…술렁이는 금융위·금감원[매일경제]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등 금융당국 분위기가 뒤숭숭하다. 금융위원장 내정설이 나온 지 일주일이 넘었지만 임명 절차가 진행되지 않으면서 조직이 술렁거리고 있다. 급기야 금융위원장 제청을 받아 임명되는 부위원장이 먼저 취임하는 기현상도 벌어졌다. 금융회사 감독을 담당하는 금융감독원이 정작 정부의 감사 대상이 되는 상황도 연출되고 있다.


"루나·테라 사태, 정부·국회가 혼란 자초"… 가상자산업법 속도 낸다[조선비즈]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회가 지난해 11월 금융위원회에 요청한 '국회 발의 가상자산업법의 비교 분석 및 관련 쟁점의 발굴 검토' 보고서가 완성됐다. 이 보고서는 국회에 발의된 업권법 내용과 주요 논의 사항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가상자상업권법의 기틀을 잡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내용으로는 코인을 예고 없이 대량 매도해 가격을 떨어뜨리는 등의 불공정 거래 행위 시 민형사상 책임을 물게 하고, 가상자산판 증권신고서인 백서를 사전에 제출해야 한다는 게 포함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