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원시스템즈, '무균충전' 음료사업 확대 나서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5.19 08:43:48

◆동원시스템즈, '무균충전' 음료사업 확대 나서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동원시스템즈는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선정한 무균충전음료(Aseptic, 아셉틱)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강원도 횡성 우천산업단지 내에 무균충전음료 제2공장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무균충전은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을 말한다. 음료가 위생적이며 장시간의 열처리 공정이 없어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살릴 수 있다. 곡물 음료, 유가공 음료 등 유통 중 균이 발생할 수 있는 음료를 더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아울러 일반 페트 음료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량이 20% 가량 적어 친환경적이다.


◆롯데홈쇼핑, 남산도서관에 친환경 '작은도서관' 만든다


관련기사 more
동원시스템즈, 알루미늄 수요 증가에 2Q '好好' 한신평 , 동원시스템즈 등급 전망 '긍정적' 상향

롯데홈쇼핑은 19일 서울 남산도서관에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교육청, 한국환경공단과 '자원순환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자원순환 시범사업 지역사회 연계망 구축 ▲폐자원 활용 공공시설물 조성 ▲민·관·학 협업 ESG 친환경 모델 구축 등이다. 협약에 따라 업사이클링 자재를 활용한 친환경 '작은도서관'이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에 연내 건립될 예정이다.


◆풀무원다논 그릭,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대상



풀무원다논 요거트 브랜드 '풀무원다논 그릭'이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그릭 요거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브랜드에 대한 엄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평가항목은 총 4개로 ▲브랜드 전략 및 정책 ▲브랜드 만족도 ▲브랜드 경쟁력 ▲브랜드 선호도 및 혁신성 등이다. '풀무원다논 그릭'은 '브랜드 만족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그릭 요거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마트, 당도표시제 확대 시행…과일 초격차 선언



이마트는 수박, 배, 사과 등 일부 품목에 한정해서 적용하던 과일 당도표시제를 참외, 만감류 3종을 포함한 12개 품목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이번 당도표시제 시행으로 과일 맛의 척도로 평가되는 '당도'의 가시성을 확보해 이마트 과일 맛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최진일 이마트 그로서리 담당은 "과일 당도표시제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과일의 맛을 이마트가 보다 직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시하는 고객관점의 과일 선택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SG닷컴, 제철 '프리미엄 그로서리' 행사 진행



SSG닷컴은 19일부터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 제철 식료품 할인 행사를 일제히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SSG닷컴은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주간 활 갑각류, 캐비어, 성게알 등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오는 25일까지는 '유명 냉면집을 집 앞으로 쓱' 기획전을 열고, '봉피양', '피양옥', '의정부 평양면옥' 등의 레스토랑 대용식(RMR) 상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아울러 내달 1일 까지는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햇 청매실 사전예약 행사도 진행한다.


◆GS25, 편의점 라방 시청자 100만 돌파



GS25는 2020년 시작한 라이브방송(라방) 누적 시청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박운정 GS25 마케팅팀 매니저는 "최신 소비 트렌드를 지향하는 GS25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라이브커머스가 이제는 쌍방향 소통의 자리로 잡았다"며 "상품과 서비스를 신속 정확하게 소개하며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획 행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푸드, 신입사원 채용 나서



롯데푸드는 오는 27일까지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직무는 ▲경영지원, ▲정보보호, ▲마케팅, ▲제품개발, ▲생산관리 총 5개 직무다. 지원자격은 오는 6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8월 졸업예정자다.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남성은 병역필 혹은 면제자의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 법률에 의거해 우대한다. 직무별 지원 자격은 채용 공고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채용 전형은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인적성진단(L-TAB) ▲면접전형(역량/PT/인성) ▲건강검진 순이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11번가, '썸머 시즌 오픈런' 기획전 열어


11번가는 여름 시즌 상품을 미리 선보이는 '썸머 시즌 오픈런' 기획전을 오는 22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이 기간 11번가는 여름철 필수 가전, 먹거리, 패션잡화, 화장품, 인테리어 상품 등 카테고리별 200여개 상품을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박세환 11번가 사업관리담당은 "여름 필수품에 초점을 맞춰 상품을 구성, 고객들의 합리적인 여름 쇼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매년 봄이 짧아지고 더위가 빨리 찾아오는 만큼 11번가를 통해 여름을 빠르게 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