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네오밸류, '루프스테이션' 오픈…현대차 첫 협업
권녕찬 기자
2022.05.19 09:55:25
차별화한 브랜드 팝업스토어…'팰리세이드 하우스' 첫 선

[팍스넷뉴스 권녕찬 기자]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네오밸류가 지난 16일 서울 익선동 한옥거리에 도시문화 플랫폼 '루프스테이션 익선'을 정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팝업스토어인 루프스테이션의 첫 협업으로 현대자동차가 주관하는 '팰리세이드 하우스(PALISADE HOUSE)'를 이날부터 전시한다.

서울 익선동에 위치한 도시문화공간 '루프스테이션 익선' 모습. 사진=네오밸류

네오밸류는 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공간을 만들겠다는 미션 아래 도시문화 플랫폼 브랜드 '루프스테이션'을 론칭했다. 여러 악기나 소품을 활용해 각각의 소리를 녹음한 뒤 쌓아 화음을 만드는 음향 장비 루프스테이션(Loop Staion)에서 유래했다.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소리가 모여 하나의 음악이 되듯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취향이 쌓여 라이프스타일이라는 화음을 만들어낸다는 취지다.


네오밸류는 루프스테이션의 취지에 맞춰 변화에 대한 수용성이 높은 MZ세대가 즐겨 찾는 익선동을 첫 장소로 선택했다. 루프스테이션 익선은 한옥 마을이라는 공간의 특징을 살려 전통적인 장소에서 만나는 가장 트렌디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루프스테이션 익선은 넓은 개방감을 강조한 2층 건물로, 연면적 681.56㎡의 '스페이스 A', 연면적 176.47㎡의 '스페이스 B'로 조성됐다. 익선동에서 유일하게 야외 이벤트가 가능한 루프탑 공간을 보유했다. 한옥거리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첫 협업으로 이날부터 다음달 6일까지 현대자동차가 주관하는 '팰리세이드 하우스' 전시를 루프스테이션 익선에서 진행한다. 네오밸류 관계자는 "루프스테이션은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에 집중해 끊임없는 변화를 통한 확장을 추구하는 플랫폼"이라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루프스테이션 익선에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경험들을 소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네오밸류·EMP벨스타, 친환경 물류센터 설립 '맞손' '공사 가림막→작품' 네오밸류, '아트월' PJ 시동 앨리웨이 광교·인천, 한정판 특별 이벤트 열어 네오밸류, '라이프스타일 시티 랩' 참가자 모집

네오밸류는 앞으로도 루프스테이션에 입점하는 브랜드들이 해당 공간을 쇼룸·체험형 매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네오밸류는 루프스테이션 익선에 이어 내년 홍대와 서울숲에도 차례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네오밸류는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를 지향하는 부동산개발업체다. 지역에 필요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면서 차별화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분양으로 수익을 내는 전통적인 디벨로퍼와 달리 상업 시설을 100% 소유해 운영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수원시 광교에 위치한 상업시설 '앨리웨이 광교' 등이 대표적이다.


'루프스테이션 익선' 스페이스A 내부 모습. 사진=네오밸류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