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심화되는 강남-북 가격 차 7.5억→13.2억원으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19 13:19:58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9일 13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심화되는 양극화…강남-강북 국평 가격 차 7.5억→13.2억원으로[뉴스1]

주택 시장 양극화가 날로 심해지고 있다. 서울 도심과 외곽 집값 격차는 5년 전보다 2배 이상 확대됐고, 전국적으론 고가주택과 저가주택의 가격 차이가 10배 이상 벌어졌다. 시장 관망세 속 '똘똘한 한 채' 수요가 높아지면서 당분간 양극화 현상은 계속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미국 증시 충격에…코스피 3거래일만 장중 2600선 재붕괴 [매일경제]

코스피 지수가 장 초반 2% 넘게 떨어지며 2600선이 다시 붕괴됐다. 지난밤 뉴욕증시가 급락한 데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뉴욕증시는 소매기업 실적 악화 발표에 폭락 마감했다. 다우존스30은 3.57%, S&P500지수는 4.04% 하락했다. 월마트, 타깃 등 대형마트들의 실망스러운 실적이 투자자들의 경기 침체 우려를 키웠다.


유류할증료 '역대 최고'…항공사 티켓값 30만원 더 오른다[한국경제]

항공사들이 국제 유가 상승분을 메우기 위해 항공권에 부과하는 유류할증료가 다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편도 기준 유류할증료가 최대 29만3800원까지 올라갈 전망이다. 고유가 추세가 지속될 경우 유류할증료는 당분간 계속 올라 소비자 부담이 가중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넥스플렉스 인수전에 '메기' TPG 참전한다[조선비즈]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텍사스퍼시픽그룹(TPG)이 국내 1위 스마트폰용 연성동박적층필름(FCCL) 업체 넥스플렉스의 인수전에 뛰어들 전망이다. 현재 넥스플렉스의 적격 인수 후보(숏리스트)에는 국내 기업 및 PEF 등 4곳이 이름을 올린 상태인데, TPG의 막판 참전으로 경쟁이 한층 가열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 자회사 ZKW, 6년만에 CEO 교체…빌헬름 슈테거 선임[머니투데이]

LG전자 차량용 조명 자회사인 ZKW가 6년만에 CEO(최고경영자)를 교체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ZKW는 지난 16일 빌헬름 슈테거를 CEO로 선임했다. 슈테거 CEO는 자동차 산업에서 25년 이상의 관리 경험을 갖췄다. 지멘스, 콘티넨탈오토모티브, 델파이 등에서 임원을 지낸 이력이 있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엔터, 타파스-래디쉬 합병.."북미 1위 사업자 목표"[파이낸셜뉴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북미 시장 웹툰·웹소설 플랫폼 타파스 미디어와 래디쉬 미디어를 합병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북미 프리미엄 웹툰·웹소설 플랫폼의 전략적 합병으로 강력한 지식재산(IP) 밸류체인과 스토리 스펙트럼을 확장,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리더로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카카오엔터는 '글로벌 거래액을 현재 대비 3배까지 성장시키겠다'는 글로벌 비전에 이어 '북미 1위 사업자'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넷마블에프앤씨, IP 사업 역량 위해 자회사 '스튜디오 그리고' 설립[한국일보]

넷마블에프앤씨가 자체 IP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회사 '스튜디오 그리고'를 설립했다. '스튜디오 그리고'는 넷마블에프앤씨가 IP 사업 역량을 확대하기 위해 올 해 2월 내부 IP개발실을 분사해 만들었다. 이 회사는 넷마블에프앤씨 IP들을 활용한 웹툰·소설 사업을 전개하고, '스튜디오 그리고'만의 오리지널 작품을 개발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