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SK바이오팜, 美 디지털 치료제 기업 투자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5.19 13:21:17

◆SK바이오팜, 美 디지털 치료제 기업 투자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SK바이오팜이 투자전문회사 SK와 미국 디지털 치료제 기업 '칼라 헬스(이하 칼라社)'에 공동 투자를 단행한다. SK바이오팜은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첨단 제약·바이오 및 헬스케어 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며, 유망 기업과의 혁신 기술 및 연구 협력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칼라社는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디지털 치료제 내 생체전자 의약품 분야 선도 기업으로, 신경·정신 질환 치료에 적용 가능한 웨어러블 플랫폼 기술과 미국 전역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발명의 날' 기념 사내 행사 진행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팜, 뇌전증약 美직판 효과 '톡톡' 동국제약, 분기 최대 매출 달성 SK바이오팜, 1Q '적자전환'…기술료 기저효과 '수익성 악화' 유유제약...유원상 대표 첫 시험대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5월 19일 제57회 발명의 날을 맞아 경기도 성남시 소재 본사에서 임직원 대상 사내 기념 행사를 18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약·바이오 산업에서의 특허 전략의 중요성과 회사의 주요 개발 과제 관련 특허 현황에 대한 임직원 인지도 제고 교육과 더불어 ▲유기적인 혁신 신약 연구·개발을 위한 사내 직무발명 보상제도 설명회 및 ▲특허 전략을 고려한 신약 개발 의지를 다지는 기념 행사로 구성됐으며, 지적재산권 관련 담당자인 김병규 IP(지적재산) 담당 디렉터와 전략 총괄 임종진 부사장이 발표를 이끌었다.


◆시지페이스트-큐라백, 중증 당뇨발에서 높은 치료 효과 확인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의 주입 가능한 미분쇄형 무세포 동종진피 시지페이스트(CGPaste)가 당뇨병성 족부궤양 치료에서 높은 상처 치유 효과를 입증했다고 19일 밝혔다. 가톨릭의대 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 안지용 교수 연구팀은 당뇨병성 족부 궤양 환자를 대상으로 시지페이스트와 음압창상치료(NPWT)를 병용한 임상 연구에서 음압 창상 치료기기인 큐라백(CuraVAC)의 단일 치료 대비 시지페이스트와 큐라백을 병용 치료한 시험군에서 상처 치유 속도가 최대 42% 단축된 결과를 확인했다.


◆유유제약, 제천시 여성친화기업 선정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구축 및 운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천시 여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유유제약은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육아휴직, 시차출퇴근제,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수당 및 자녀 학자금 지원, 여성근로자를 위한 수유실 및 보건실 운영 등 여성 근로자 복리후생 향상 및 일·생활 균형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진행해 여성친화경영에 힘쓰고 있다.


◆동국제약, 생약성분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 출시


동국제약은 중·장년 남성의 전립선 관리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독일에서 개발된 '카리토포텐'은 대규모∙장기간의 임상연구와 유럽에서의 사용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개선제로, 전립선 비대에 의한 야뇨∙잔뇨∙빈뇨∙소변량 감소 등 배뇨장애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준다.


◆동아제약, 디몰 리뉴얼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을 새 단장하고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디몰은 동아제약이 판매하는 생활 건강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공식몰이다.  2020년 5월 론칭했으며, 제품 정보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해오고 있다. 동아제약은 지난 2년간 소비자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보다 나은 브랜드 경험과 쉽고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디몰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 디몰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변경했고 건강식품 브랜드관을 신설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B손해보험(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