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NH투자증권, 금융투자소득세 지침서 발간
김건우 기자
2022.05.19 13:23:21
현행세제 VS 개정 금융투자소득세 비교분석 "차별화된 솔루션 제공"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NH투자증권이 '2023 금융투자소득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내년부터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에 대한 투자자의 이해를 돕고, 금융상품별로 적용되는 세금에 미리 대응해 투자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 전망이다.

이 책자는 제1장 금융투자소득세 개요를 시작으로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 금융상품별로 현행 세제와 개정되는 금융투자소득세를 비교 분석하고 있다. 고객이 과세와 관련해 궁금증을 가질만한 내용을 예시를 들어 쉽게 설명했다. 이와 함께 상품별 절세전략도 제공한다.


해당 자료는 NH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지원부 세무팀이 발간 당시 개정세법과 유권해석을 기준으로 제작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금융투자소득세는 새 정부 출범 등으로 시행이 연기될 가능성도 있지만, NH투자증권은 이미 세법개정이 이뤄져 현행 세법에 반영돼 있는 만큼 고객들이 개정된 내용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해 발간했다"고 설명했다.


이재경 NH투자증권 Premier Blue본부 대표는 "고객들은 매년 금융투자상품별로 세금 이슈와 관련해 다양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며 "NH투자증권은 당사의 고객들에게 절세전략 등 차별성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금융투자소득세 책자는 NH투자증권 전국 센터에서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NH證, IB 명가 비결은 압도적 '자문 역량' 정영채 NH證 사장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 NH투자증권, IB부문 기업금융 조직 확대 개편 NH證, 상근감사에 이보원 금감원 감찰국장 선임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