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양옵틱스, 중기부 '수출지향형 국책과제' 선정
강동원 기자
2022.05.19 18:02:34
4년간 20억원 지원…"고부가가치 상품군 확대"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삼양옵틱스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수출지향형 국책과제'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수출지향형 국책과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혁신역량 단계별 연구개발(R&D) 지원을 통해 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삼양옵틱스는 오는 2026년 4월까지 총 2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받는다. 이를 통해 대면적 고해상도 이미지센서를 장착한 컴팩트 드론용 교환렌즈·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액세서리 모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삼양옵틱스는 다양한 화각대의 렌즈 무게 중심을 표준화해 드론 촬영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검토, 고부가가치 시장에 진입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드론 렌즈 시장이 기존 소형 센서·내향형 렌즈 제품에서 고해상도를 요구하는 대형센서·교환렌즈 제품 중심으로 변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삼양옵틱스 관계자는 "국책과제 수행을 통해 고부가가치 상품군으로 확대되고 있는 드론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할 것"이라며 "광학 요소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규 사업을 본격화하고 매출 신장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VIG파트너스, 삼양옵틱스 완전 엑시트 삼양옵틱스, 캐논 DSLR용 85㎜ 자동초점렌즈 출시 삼양옵틱스, AF 렌즈 TIPA 어워드 렌즈 부문 수상 삼양옵틱스, 2월 캐논용 신제품 광각렌즈 출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