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가 메타버스에 투자하는 이유
심두보 기자
2022.05.20 08:15:45
닉 클레그 메타 사장이 블로그 통해 배경 설명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0일 08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닉 클레그 메타 사장(글로벌 담당)이 18일(현지시간) 블로그에 긴 글을 올렸어요. 메타가 왜 메타버스에 대규모 투자를 집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글이죠. 클레그는 "메타버스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헤드셋과 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상호 연결된 지속적인 온라인 세계의 연속이 될 것"이라고 밝혔어요. 그는 "이런 전환은 크고 묵직한 데스크톱이 스마트폰으로 전환하는 과정과 유사할 것"이라고 진단했죠.


클레그 사장은 컨설팅 기업 Alalysis Group의 메타파이낸스 연구 논문을 인용해 "메타버스가 2031년까지 세계 경제에 3조 1000억 달러를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어요. 그는 "오늘날 인터넷처럼 메타버스는 기술과 플랫폼 그리고 제품의 집합이 될 것"이며 "어느 한 회사나 기관에 의해서 구축되거나 운영되거나 관리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어요.


그래서?

사명을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바꾼 이 기업은 그야말로 대전환의 과정을 밟고 있어요. SNS 기업에서 메타버스 기기 및 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죠. 아직 도래하지 않은 단계로 진입하고자 하는 만큼 메타의 전략에 대한 시장의 의구심은 작지 않아요. 닉 클레그의 글은 이런 의구심을 해소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주가는 어때?

메타의 주가는 올해 들어 43.5% 하락한 191.29달러에 머물고 있어요. 주가 하락폭은 미국의 빅테크 중 가장 커요. 같은 기간 마이크로소프트와 알파벳, 아마존의 주가는 각각 24.38%, 23.87%, 37.02% 하락했죠.


올해 투자은행 애널리스트들은 대체로 목표주가를 하향했어요. 구겐하임은 5월 18일 275달러에서 250달러로, 모건스탠리는 4월 28일 325달러에서 330달러로 각각 목표주가를 내렸어요. 그럼에도 메타의 주가가 워낙 크게 하락한 탓에 상당한 상승 여력을 두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메타, 가상세계만을 위한 계정 만든다 '메타' 더 이상 메타버스 대표기업이 아니다 스냅 주가 폭락, 빅테크 투자 '적신호' 증시 빌런? 연준(Fed) 스텝 대해부
엘지유플러스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