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국민대가 낳은 '마이크로바이옴 벤처' 20억 투자 유치
최양해 기자
2022.05.20 10:43:59
국민바이오, 시리즈A 펀딩···뉴패러다임인베스트 등 기존 투자사 대거 참여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0일 10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식·의약소재 개발업체인 국민바이오가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회사는 국민대학교기술지주의 자회사로 현재 전주 전북대학교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번 라운드에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한국대안투자자산운용, 국민대학교기술지주 등 투자자가 참여했다. 이 가운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는 가장 많은 8억원을 책임지며 펀딩(자금 모집)을 주도했다.


국민바이오가 신규 자금을 유치한 건 반년 만이다. 앞서 지난해 11월 프리(Pre)시리즈A 라운드를 열고 자금을 수혈한 바 있다. 이번 시리즈A 라운드에 참여한 업체들은 당시에도 투자자로 나선 곳들이다.


2019년 문을 연 국민바이오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식·의약소재를 연구·개발하는 기업이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용어다.


국민바이오는 현재 전북 지역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기술과 융합할 수 있는 '소청자' 효소가수분해물과 관련한 기능성 원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소청자는 바이오헬스 식·의약소재의 핵심 원료로 사용되는 물질이다.

관련기사 more
두나무 세 번 찍은 '노머스', 250억 투자 유치 펫팜, 가천대와 '반려동물 빅데이터 분석' 맞손 뉴패러다임인베, 백신개발 스타트업 '백스다임' 시드 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 온라인 식료품 앱 '큐마켓' 점찍었다

투자를 주도한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 대표는 "마이크로바이옴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19년 811억달러에서 2023년 약 1087억달러(약 13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국민바이오는 올해 안에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기술을 활용해 기술특례상장 요건을 갖출 것으로 기대돼 투자하게 됐다"고 밝혔다.


성문희 국민바이오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 성공을 통해 대사성 질환, 면역증강, 대장암 및 대장암 질환 등에 효력을 증명할 수 있는 전임상과 인체적용 효력시험에 나설 계획"이라며 "이른 시일 내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소재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을 완성할 수 있도록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