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셀트리온,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특허 합의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5.20 11:08:50

◆셀트리온,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특허 합의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은 블록버스터 항암제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 개발사인 제넨테크社와 글로벌 특허 합의를 마치고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CT-P16의 출시를 위한 사전 작업을 마무리 지었다고 20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해부터 CT-P16의 글로벌 허가 승인 즉시 조기 판매가 가능하도록 오리지널의약품 개발사와 글로벌 특허 합의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합의에 따라 특허 분쟁 없이 안정적으로 제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됐다.


◆종근당, 이엔셀과 세포∙유전자치료제 공동연구 MOU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 '악템라'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임상 3상 신청 外 메디톡스, 1Q 톡신제제 성장에 흑자전환 셀트리온, 1Q 영업익 32.2% '뚝' 美ITC, 메디톡스 제소에 휴젤 조사 개시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19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세포∙유전자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및 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기업 이엔셀과 전략적 투자 및 글로벌 혁신신약 공동연구를 위한 전략적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종근당은 이엔셀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이엔셀의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 노하우 및 생산기술을 활용해 세포∙유전자 치료제 연구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동아ST,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전달식 개최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19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원해 암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동아에스티는 암환자들을 위한 약제비를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지원한다. 주치의를 통해 암환자들은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신청하고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심사 후 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급한다.


◆메디톡스, 몽골서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팀2022' 일환으로 몽골국립의과대학과 몽골 지역 내 소아 뇌성마비 환우들의 첨족기형 치료를 지원하는 활동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팀2022'는 메디톡스가 보툴리눔 톡신 기업이라는 강점을 활용해 전세계 소아 뇌성마비 환우의 첨족기형 치료에 도움을 주고자 2018년 출범한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메디톡스 임직원을 포함해 각 분야의 저명인사 등 총 2022명을 서포터즈로 확보, 지속적인 후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팀2022'의 후원 국가로 몽골을 선정했으며, 이후 국내 등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한 바 있다. 


◆일동제약, 염모 기능 '프로바이오틱 컬러 피그먼트 샴푸' 출시



일동제약이 헤어 케어 제품 라인인 '프로바이오틱 샴푸 시리즈'의 신제품, 염모 기능을 갖춘 '프로바이오틱 컬러 피그먼트 샴푸'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일동제약 측은 '프로바이오틱 컬러 피그먼트 샴푸'를 사용해 머리를 감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흰머리와 새치를 염색할 수 있고, 두피 건강 및 모발 볼륨의 관리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약품, 벌레물림치료제 '버물리' TVCF 온에어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대표 벌레물림치료제 '버물리'의 TVCF를 온에어 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따뜻해진 날씨로 인해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벌레 또한 증가하는 시기가 찾아온 가운데, 현대약품은 온가족을 위한 벌레물림치료제로 버물리를 소개하고자 TVCF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TVCF 역시 '둥근 머리'를 강조하는 중독성 있는 CM송과 함께 벌레에 물렸을 때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버물리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