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중국, 기준금리 0.15%포인트 인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20 11:07:31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0일 11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중국, 기준금리 0.15%포인트 인하 [주요언론]

중국 인민은행(PBOC)은 20일 5년 만기 대출우대금리(LPR)를 4.45%로 전월 대비 15bp(1bp=0.01%포인트) 인하한다고 고시했다. 1년물은 3.7%로 전월과 같은 수준으로 동결했다. LPR은 사실상 중국의 기준금리 역할을 한다. 1년물은 우량기업 대출금리의 지표가 되고 5년물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산정의 기준이 된다.

금감원 '신탁계약 위반' 코람코자산신탁에 기관주의 [연합뉴스]

코람코자산신탁이 신탁계약 위반 등으로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기관주의에 과태료 5000만원을 부과받았다. 금감원은 코람코자산신탁에 대해 최근 검사를 한 결과 신탁재산의 운용 금지 위반 사례 등을 적발해 임직원 2명에 대한 주의 등의 조치와 함께 이같이 제재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토지 신탁 특약 및 사업약정서를 위반해 위탁자가 분양대행사와 직접 분양 대행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승인했다가 발각됐다.


애경, 에이지투웨니스 단독몰로 힘준다..AK뷰티몰 종료 [매일경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주력 화장품 브랜드인 '에이지투웨니스' 단독몰을 오픈한다. 온라인 공식몰인 'AK뷰티몰' 사업을 종료하고 브랜드 단독몰을 운영해 전문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공식몰이자 브랜드 통합몰인 AK뷰티몰은 이달 말까지만 운영한다. 이에 따라 AK뷰티몰을 통한 주문은 이날까지만 가능하다. AK뷰티몰은 지난달부터 멤버십 쿠폰 지급과 구매 적립을 중단하고, 현재 개인정보 이전 관련 동의 절차를 진행 중이다.


614억 횡령사고 우리은행, 1호 대책은 '명령휴가' 강화 [아시아경제]

600억원대 횡령사고가 벌어진 우리은행에서 명령휴가 대상 업무를 대폭 늘린다. 명령휴가 제도란 금융회사가 직원들을 불시에 휴가 보내는 절차다. 이후 해당 직원의 과거 업무 이력을 감사한다. 통상 현금이나 실물자산을 다룰 경우 받게 된다. 우리은행은 우선 명령휴가 대상 업무 확대를 위해 전 영업점과 본부부서에서 중요성과 위험성 등을 따져 명령휴가에 추가로 포함해야 할 업무가 있는지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현대카드, 새 주주로 대만 푸본금융…"당분간 IPO 없다" [주요언론]

대만 금융기업 푸본금융그룹이 현대카드의 주요 투자자로 참여하기로 했다. 푸본금융그룹은 기존 재무적 투자자(FI)였던 어피니티 컨소시엄이 보유했던 현대카드 지분 24% 중 19.98%를 매입했다. 푸본금융그룹 자회사인 푸본은행이 9.99%를 매입해 지난 2월 주주 명부에 올랐고, 푸본생명이 이달 9.99%를 추가로 매입했다. 어피니티 보유 잔여 지분은 어피니티 측 요청으로 현대커머셜이 지난 2월 매입했다. 현대카드 주요 주주는 현대차(36.96%), 기아차(11.48%), 현대커머셜(28.56%), 푸본금융그룹(19.98%)이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