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리플, 탄소시장에 1억달러 투자 外
원재연 기자
2022.05.20 11:30:18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0일 11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리플, 탄소시장에 1억달러 투자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리플(XRP)이 탄소시장에 1억달러(약 1284억원)를 투자한다고 20일 밝혔다. 리플은 혁신적인 탄소 제거 업체와 기후 핀테크 기업에 투자해 탄소 제거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탄소시장을 현대화하는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투자금 일부는 리플의 탄소중립 비전을 실현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펀딩은 또한 탄소배출권의 토큰화 및 대체불가능토큰(NFT)화를 구현하는 새로운 기능과 개발자 툴을 지원하는 데도 쓰일 전망이다.



지닥, 베리파이바스프 얼라이언스 합류


가상자산 거래소 지닥(GDAC)이 트래블룰 시스템을 연동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닥은 업비트, 고팍스 등 17개 거래소가 이용하는 베리파이바스프(VV, VerifyVasp) 시스템을 연동했다. 이번 시스템 연계를 통해 다양한 거래소에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의 직접 이체가 가능해졌다. 본인 명의의 거래소 지갑을 등록한다면 각 거래소의 절차에 따라 지닥 거래소의 입금 지갑 주소를 등록한 후 보유 디지털 자산 이체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카사, TE물류센터 공모 시작 고팍스, 30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NFT 프로젝트 다바,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업무협약 外 두나무,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22' 개최 外


코빗, 비트코인 피자데이 이벤트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오는 22일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주기자가 피자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란 비트코인이 처음으로 현물 거래 수단으로 사용된 2010년 5월 22일을 기념하는 날이다. 당시 미국의 한 프로그래머가 1만 비트코인(BTC)으로 피자 두 판을 구매한 가상자산을 활용한 최초 실물 거래로 알려져 있다. 코빗은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빗에 신규 회원가입 하는 고객 중 선착순 522명에게 도미노피자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휴페이엑스, 하이픈과 간편결제 API 협업


블록체인 기업 휴페이엑스(HUPAYX)가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는 하이픈코퍼레이션과 협업한다고 20일 밝혔다. 휴페이엑스는 자체 메이넷 타이칸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을 활용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휴페이엑스는 하이픈이 공급하는 API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다. 휴페이엑스는 하이픈의 간편 결제 API를 이용, 오프라인 결제를 상용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