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한국GM, 신임 사장에 '로베르토 렘펠'
설동협 기자
2022.05.20 13:57:53
GMTCK 사장으로 맥머레이 부사장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신임 사장/GM 제공

[팍스넷뉴스 설동협 기자] 제너럴 모터스(GM)가 한국 사업장의 최고위 경영진 인사를 발표했다.


GM은 로베르토 렘펠 현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 사장을 한국지엠 사장 겸 대표이사(CEO)로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렘펠 사장은 이달 말 임기를 마치고 중국 SAIC-GM의 총괄 부사장직을 맡아 새 역할을 시작하는 카허 카젬 사장의 공석을 대체한다. 


렘펠 사장은 1982년 GM 브라질에 입사 후 GM의 여러 글로벌 사업장을 거치며 제품 기획·차량 개발 부문에서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해 왔다. 2015년부터 한국에서 근무하며 신제품 개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고, 2019년 1월 GMTCK 사장으로 임명돼 디자인, 제품 엔지니어링, 생산기술 부문 등 연구개발법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다. 

관련기사 more
한국GM, 5월 1만5700대 판매···전년비 4.4%↓ 한국GM 고객센터, 19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한국 사업장 경영 정상화의 핵심 제품이 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뷰익 앙코르GX,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CUV)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총괄수석엔지니어(ECE)로서 제품 개발도 주도해 왔다.


렘펠 사장은 "자동차 산업계는 물론 회사의 중요한 시기에 한국지엠을 이끌게 돼 큰 영광"이라며 "한국지엠은 국내외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뷰익 앙코르GX를 성공적으로 출시했고, 앞으로 출시될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CUV)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GM은 쉐보레, 캐딜락, GMC 등 멀티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한 성공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에 더해 향후 다양한 전기차를 출시해 국내 시장에서 강력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이언 맥머레이 GMTCK 신임 사장/GM 제공

GM은 공석이 된 GMTCK 사장으로는 브라이언 맥머레이 현 GMTCK 기술개발부문 부사장을 임명했다.


맥머레이 부사장은 1997년 GM에 합류한 이후 미국, 캐나다, 호주, 인도, 중국 등 GM의 글로벌 사업장에서 연구개발 경험을 쌓았다. 2019년 10월 GMI 및 GMTCK 기술개발부문 부사장으로 부임 이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뷰익 앙코르GX, 창원에서 생산될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글로벌 GM의 다양한 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주도해 왔다.


맥머레이 부사장은 "GM이 플랫폼 혁신 기업이 되기 위한 전환기에 있어 현재 GMTCK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GM 내 가장 경쟁력 있는 연구개발법인 중 하나인 GMTCK의 뛰어난 차량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들과 함께 수준 높은 개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우리의 업무를 지속해서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 추천 키워드
유통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