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무궁화신탁, Sh수협은행과 상생 업무협약
김호연 기자
2022.05.20 16:48:24
부동산업계 영향력 강화 위해 맞손
(왼쪽부터)권준명 무궁화신탁 대표이사, 오창석 회장, 김진균 Sh수협은행장이 20일 양사 상생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무궁화신탁

[팍스넷뉴스 김호연 기자] 무궁화신탁은 Sh수협은행과 부동산금융 및 부동산신탁 활성화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강남구 무궁화신탁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김진균 Sh수협은행장 ▲송재영 부행장 ▲오창석 무궁화신탁 회장 ▲임철순 부회장 ▲권준명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 20명이 참석했다.


무궁화신탁은 이번 협약으로 자금운용 전반을 Sh수협은행으로 확대한다. Sh수협은행은 무궁화신탁의 사업에 대한 포괄적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양사는 ▲사업영역에서 구축한 전문성과 핵심역량을 상호 공유 ▲부동산 금융과 개발사업 관련 상호 교류 활성화 ▲PF대출, 투자유치, 부동산신탁 연계 영업 등을 통해 상생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은행권과 신탁사간 업무협약은 이례적이다. 최근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부동산업계의 영향력 확보를 위한 것이라는 게 무궁화신탁의 설명이다.


오창석 무궁화신탁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부동산 금융산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양사가 가진 부동산 금융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결합할 것"이라며 "경영효율성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해 고객에게 새로운 형태의 부동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무궁화신탁은 작년 사상 최대 실적인 영업수익 1239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4월 기준 국내 14개 신탁사 중 수주 1위를 달성하는 등 부동산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수협, 예보 공적자금 7000억 국채로 상환 무궁화신탁, 리츠 사업 본격화…자산운용인력 등록 "무궁화신탁 RCPS 발행, 재무구조 개선 제한적" 무궁화신탁, 자산건전성 양호…신탁계정대 손실 '0'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